바이오셀 테크놀로지, BioCell Collagen® 피부 노화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를 미국영양학회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

BioCell Collagen®을 식이보조제로 섭취했을 경우 위약 대비 얼굴 및 눈가 주름 감소, 피부 탄력 및 콜라겐 함량 증가, 피부 건조함 감소 효과

뉴스 제공
BioCell Technology, LLC
2019-06-13 14:42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명 브랜드 건강보조성분 공급업체 바이오셀 테크놀로지(BioCell Technology, LLC)가 ‘바이오셀 콜라겐(BioCell Collagen®)을 건강한 성인 여성에게 사용했을 때 피부 노화에 미치는 영향: 임의 배정, 이중맹검법, 위약 효과 통제 임상시험’ 연구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이 결과는 2019년 6월 9일 미국영양학회(American Society for Nutrition)의 포스터 세션 영양학 2019(Nutrition 2019)에서 공개됐으며 웹사이트(http://bit.ly/2WzhOD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포스터는 ASN이 발행하는 영양학 2019 자료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 연구 논문은 온라인으로도 발행되며 인쇄본은 상호 검토가 이뤄지는 학술지 건강 및 의학 대체 치료(Alternative Therapies in Health and Medicine)에 게재된다.

이 연구의 목적은 식이보조제 바이오셀 콜라겐®이 미치는 영향과 피부 노화의 변화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는지 판별하는 것이었다. 이 연구는 여성 128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이중맹검법을 적용한 위약 효과 통제 시험을 실시했다. 실험 참가자들은 중재군과 위약군 중 하나에 무작위로 배정됐다. 중재군은 매일 2회씩 500mg의 바이오셀 콜라겐®을 경구 투약했다. 바이오셀 콜라겐®은 신형 가수분해식 닭 흉부연골 추출 식이 성분으로 구성된 자연 발생 콜라겐 2형 펩티드(≥300mg), 황산 콘드로이틴(≥100mg), 히알루론산(≥50mg) 혼합물이다.

시험을 끝까지 마친 참가자 113명에 대해 바이오셀 콜라겐® 보조제와 위약 간의 비교는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였다.

· 상당한 얼굴 주름 감소(P = .019) 및 눈가 잔주름 감소(P = .05)

· 피부 탄력 증가(P = .008) 및 피부 콜라겐 함량(P < .001) 12% 증가

· 시각적 등급 및 주름 넓이를 기반으로 한 젊은 피부 관련 지표 향상 (P = .046)

· 피부 건조함 및 홍반 감소

· 피부 표면 수분 함량 및 유지력에 대해선 두 집단 간에 차이가 없었다. 이 보조제는 잘 받아들여졌고 보고된 부작용은 없었다.

수하일 이샤크(Suhail Ishaq) 바이오셀 테크놀로지 사장은 “우리 대표 식이 성분 제품인 바이오셀 콜라겐®의 효능을 입증하는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대인 임상시험은 식이보조제의 효능을 입증하는 황금률이며 우리 라이선스 제휴사가 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앞서 유사한 결과를 보여준 선행 연구(Schwartz SR, Park J. 신형 가수분해식 닭 흉부 연골 추출물 바이오셀 콜라겐®의 미소 혈액 순환 향상 및 얼굴 노화 징후 감소. Clin Interven Aging. 2012; 7: 267-273.)의 유효성을 입증했다.

AIBMR 라이프사이언시즈(AIBMR Life Sciences)의 선임연구이사로 이 연구의 저자인 알렉산더 샤우스(Alexander Schauss) 박사 겸 FACN 겸 CFS는 “임의 배정, 이중맹검, 위약 통제를 가한 일련의 연구들이 건강한 여성들의 ‘내부로부터의 아름다움’을 뒷받침한 놀라운 사례다. 더 인상적인 것은 이 결과가 치료 목적 분석을 실시해 일부 시험 대상자가 시험에서 제외됐음에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유지했다는 사실이다. 이 같은 분석은 주요 의학 학술지에 게재되는 임의 배정 위약 통제 맹검 임상 시험 가운데 15~20%에서만 나타난다”고 말했다.

스티븐 슈워츠(Stephen Schwartz) 인터내셔널 리서치 서비시즈(International Research Services, Inc.)의 사장 겸 CEO는 “보조제 업계가 실시하는 연구가 이번 연구처럼 훌륭한 과학의 정점에서 적절한 수의 대상자를 갖추고 이중맹검법을 실시했다는 것은 중요한 사실”이라고 말했다.

바이오셀 콜라겐(BioCell Collagen®) 개요

바이오셀 콜라겐®은 실험을 거치고 상표가 붙은 식이 성분으로 관절, 젊어 보이는 피부, 건강한 결합 조직을 활성화한다. 바이오셀 콜라겐®은 자연 형성된 가수분해식 콜라겐 2형 펩티드, 황산 콘드로이틴, 히알루론산을 흡수성 높은 배합 형태로 만든 특허 합성물로서 안전성, 효능, 생물학적 이용 가능성에 대한 수많은 인체 대상 임상시험을 거쳤다. 바이오셀 콜라겐®은 미국 식품의약국의 합격증인 GRAS를 획득했다. 바이오셀 콜라겐은 GMO, 글루텐, 대두, 갑각류, 생선, 계란, 우유, 땅콩, 설탕을 함유하지 않는다. 바이오셀 콜라겐®은 미국과 유럽에서만 독점 생산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ioCellCollagen.com) 참조.

바이오셀 테크놀로지(BioCell Technology, LLC) 개요

바이오셀 테크놀로지는 식이 보조제, 기능성 식품, 화장품에 응용 가능한 혁신적이고 과학을 바탕으로 한 성분을 제조하는 연구, 제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업체다. 바이오셀 테크놀로지는 자사 브랜드 성분을 주요 소비재 기업의 완제품에 사용하도록 라이선스를 부여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ioCellTechnolog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20059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ioCellTechnolo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셀 테크놀로지(BioCell Technology, LLC)
수하일 이샤크(Suhail Ishaq)
사장
+1 714-63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