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변화하는 대금결제 시장에서 애니메이션과 소리와 진동으로 소비자 신뢰 강화

비자의 센서리 브랜딩 요소, 백만개가 넘는 POS에 도달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9-06-18 15:29
칸, 프랑스/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감각을 통한 마케팅이라 할 수 있는 센서리 브랜딩(sensory branding) 스위트를 25개국의 12건이 넘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채택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는 비자 결제 거래 시 발생하는 소리와 애니메이션과 촉각의 브랜드 신호로 이루어져 있다. 점점 더 음성 명령과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무인점포 환경으로 채워지고 있는 디지털 세상에서 비자의 센서리 브랜딩 신호는 고객의 체험을 강화하고 비자 브랜드가 내세우고 있는 신뢰와 보안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비자는 브랜드에 애니메이션과 소리 및 촉각의 진동 표현이 포함되어 있는 다중 센서리 브랜딩을 도입한 최초의 주요 결제 브랜드였다. 비자는 표적 집단과 관련이 있는 광범위한 창작 및 선정 과정과 여러 차례의 제거 과정을 거친 후, 하나의 ‘활기 넘치고’, ‘긍정적인’ 소리와 보완적인 애니메이션 및 촉각 진동을 안착시켰다. 그 후 비자는 센서리 브랜딩을 전개하기 위해 전 세계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공고히 했고 더 많은 고객들로 하여금 결제할 때 자신이 바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사물인터넷(IoT)이 늘어나고 소비자의 기대치가 점점 더 높아짐에 따라 비자의 센서리 브랜딩은 세계적인 전략으로서 활기를 띠고 있는데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모바일 우선 체험
-싱가포르의 카로셀(Carousell) 마켓플레이스 앱
-나약스(Nayax)의 모닉스(Monyx) 지갑 결제 앱
-남미 전역의 11개 발행자 모바일 지갑 앱

· 가장 규모가 큰 스포츠 무대
-FIA 여자 월드컵™의 프랑스 전역 인-스타디움(In-stadium)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구장, 오라클 파크(Oracle Park)의 인-스타디움

· 뛰어난 기술과 소매의 파트너십
-아우루스(Aurus), 이퀴녹스 페이먼트(Equinox Payments, 북미), 팍스(Pax, 북미 및 아시아), 포인트(Poynt, 샌프란시스코), IBA(러시아), 비자넷(VisaNet, 우루과이) 등 업체에 직접 기술을 제공하는 POS(판매시점관리) 터미널 공급업체
-TSYS 지니어스 결제 처리 플랫폼
-싱가포르의 퍼스트 데이터(First Data)
-중소기업을 위한 선도적이고 융통성 있는 전자 결제 솔루션, 익스프레스 페이(Xpress-pay)
-몰입형 환경에서 거래를 가능케 하는 플랫폼을 가진 글로벌 대금 지불 프로세스 공급업체인 페이스카우트(Payscout)
-올리브 가든, 야드 하우스, 칠리스, 레드 로빈, 아웃백 및 TGI 프라이데이와 같은 패밀리 레스토랑에 배치된 테이블 서비스 주문 및 지불 솔루션인 지오스크(Ziosk)

비자의 최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책임자인 린 바이거(Lynne Biggar)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어디에서 그리고 어떻게 대금을 지불할지 계속 바꿔감에 따라 고객 체험의 모든 것이 애초부터 신뢰에 기반한 한 방법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물리적인 판매시점관리가 한층 더 규모가 큰 디지털 환경에 자리를 내주는 이 시기에 우리 브랜드의 차원을 한층 더 높이고 고객으로 하여금 대금을 지불할 때 비자를 보고, 듣고 느끼게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고 말했다. 이어 “센서리 브랜딩 신호는 우리가 속도와 보안과 신뢰도에 대한 비자 브랜드의 약속이 여전히 모든 거래의 배경이 되고 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센서리 브랜딩이 소비자 체험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포인트(POYNT) 터미널을 사용하는 샌프란시스코만 지역의 상인들 일부를 대상으로 한 조사가 최근 이루어졌다[1]. 매장 조사에서 센서리 브랜딩을 경험한 소비자들에서는 상인들이 자신들의 보안을 배려한다고 말한 경우가 경험하지 못한 소비자에 비해 12% 더 많았다. 이와 비슷하게 비자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14% 늘어나 POS에서 센서리 브랜딩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과 대조를 보였고 비자 로고를 기억하는 경우도 늘어났다.

센서리 브랜드에 대한 파트너의 반응과 지원

포인트 설립자 겸 CEO인 오스마 베디에(Osama Bedier)는 “비자의 센서리 브랜딩에 대한 나의 첫 반응은 우아! 누군가가 결국 해냈구나였다”며 “시각적이고 들을 수 있는 이 신호는 고객 체험을 강화하는데 실로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TSYS의 사업개발 및 전략적 파트너십 부문의 짐 에그버트(Jim Egbert) 수석부사장은 “TSYS는 판매시점관리(POS)에서 진화하고 있는 소비자 결제 경험이 소비자와 상인 간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이 된다고 보고 있다”며 “센서리 브랜딩은 소비자들이 거래가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마무리된 것을 어떻게 느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의 경험은 매끄럽고 안전하고 확실하다”고 덧붙였다.

이퀴녹스 페이먼트에서 전략적 연대를 책임지고 있는 보단 마이로니이(Bohdan Myroniw)는 “신뢰를 구축하고 브랜드를 강화하고 고객의 대금 지불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비자의 혁신적 이니셔티브에 일익을 담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는 매우 쉽고 젊은이든 노인이든 누구나 이해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경험이다”고 말했다.

칸의 현장

린 바이거는 ‘칸 리옹 국제 창의성 축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17일 비자 센서리 브랜딩의 전반적인 성장세와 효율성을 논의하게 된다. ‘소리와 감각 브랜딩의 다음 미개척 영역(The Next Frontier of Sound and Sense Branding)’이라는 타이틀의 세션에서 바이거는 팔레(Palais) I, 드뷔시(Debussy) 극장에 나타나 리슨 에이전시(Listen Agency) 창립 파트너인 스티브 밀턴(Steve Milton)과 함께 연설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LynneBiggar) 또는 링크드인 참조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Visa Internal Research, “Impact of VSB on Consumer Experience,” 2019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170052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