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 다중 노즐 3D 프린팅 시스템 등 국내 특허 취득

3D 프린팅의 속도 및 정밀도 개선… 세포 생존력 높이고 복잡한 구조체도 빠르게 성형

오가노이드, 장기 칩, 인공 조직 및 장기 등 생산… 의료 기술 진보, 동물실험 대체 등에 기여

뉴스 제공
티앤알바이오팹 코스닥 246710
2019-06-19 11:27
시흥--(뉴스와이어)--3D 바이오프린팅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대표이사 윤원수)이 ‘다중 노즐 3D 프린팅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3차원 바이오 프린팅 방법’에 대해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 특허기술은 복수의 노즐을 동시에 사용해 3차원 프린팅의 속도를 더욱 높이는 것과 동시에 복수의 노즐에 별도의 자유도를 부여함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정밀한 3차원 프린팅을 가능케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3D 바이오 프린터는 개별 노즐만으로 작동함에 따라 속도가 느려 생산성이 낮고, 크기가 큰 구조체를 프린팅하기에는 한계(프린팅 시간 증가로 인한 세포 생존력 저하)가 있었다.

반면 티앤알바이오팹의 다중 노즐 3D 프린팅 기술은 복수의 노즐을 배열하고 동시에 도출하여 생산 속도와 제작의 다양성 등 주요 기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신개념 바이오프린팅 기법으로서, 제작된 세포의 생존력을 높이고 특히 복잡한 구조 형상도 빠른 시간 안에 구현해 프린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이번 특허기술을 활용해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 장기 칩(Organ on a chip), 인공 조직(tissue) 및 장기(organ)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남은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매진하겠다며 의료 기술의 진보, 동물실험의 대체 등 다양한 분야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티앤알바이오팹은 이 기술에 대해 특허협력조약(PCT, Patent Cooperation Treaty) 및 해외 개별국 특허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 개요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생분해성 의료기기, 조직·장기 바이오 프린팅을 위한 바이오 잉크, 체외 시험을 위한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 3D 프린팅 세포 치료제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tnrbiofab.com

연락처

티앤알바이오팹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티앤알바이오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