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과 리포트 시각화’ 세미나 성황리 개최

데이터 분석 통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방안 및 국내 제약산업 발전 방향 제시

SAS 라이프 사이언스 분석 프레임워크 활용한 글로벌 제약 기업 선진 사례 공유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쌔스)코리아가 2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주요 제약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과 리포트 시각화’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최근 정부가 바이오·헬스 산업을 차세대 주력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을 밝히면서 국내 제약 및 CRO 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관련 기업들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점차 강화되는 글로벌 의료 규제를 준수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번 SAS 제약산업 세미나에는 토루 츠노다(Toru Tsunoda) SAS 일본 프리/포스트세일즈본부 수석 시스템 엔지니어를 비롯해 동국대학교 임지연 교수 등 국내외 제약산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SAS코리아는 △한국 제약산업의 동향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실무적인 접근 방법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소개와 활용 사례 △효과적인 리포트 분석 및 시각화 데모 등 다양한 세션을 통해 제약 기업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과 글로벌 기업들의 선진 사례를 통해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다국적 임상시험이 증가하고 의료 당국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국제 표준을 만족하는 통합적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은 제약 기업의 필수 요건이 되었다. SAS는 40년 이상의 분석 솔루션 전문성을 기반으로 제약 기업과 임상 연구기관이 최적화된 운영을 통해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임상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지원해 오고 있다.

SAS는 글로벌 제약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SAS 라이프 사이언스 분석 프레임워크(SAS® Life Science Analytics Framework)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단일 분석 환경에서 임상시험 데이터의 변환, 분석 및 보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바이오메트릭(biometric) 데이터, 임상 메타데이터, 연구 규격 및 분석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선도적인 임상 개발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약 및 임상 기관은 SAS 바이야(SAS® Viya®) 기반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SAS® Visual Analytics) 솔루션을 활용하여 대량의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인터랙티브 리포트를 생성하는 동시에 웹과 모바일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 배포할 수 있다.

SAS 일본 프리/포스트세일즈본부 수석 시스템 엔지니어 토루 츠노다는 “미국, 유럽, 일본의 글로벌 제약 기업들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의 SAS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임상 시험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한국 제약 업계도 효율적인 임상 연구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면 임상 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확보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바이오 기업들이 SAS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도입을 통해 CDISC(국제임상데이터 교환표준컨소시엄) 등 국제 표준을 따르는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각종 규제에 가장 먼저 대응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수많은 다국적 제약사들이 SAS 라이프 사이언스 분석 프레임워크를 도입해 중앙 집중화 된 분석 환경을 실현하고 전 세계 직원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효율적인 임상 연구 프로세스를 실현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의 리스크 기반 모니터링 규제를 충족하면서 동시에 임상 모니터링과 시각화 분석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SAS코리아 홍보대행
KPR
김희재 대리
02-3406-22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