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와 비자, 동남아시아 결제 시장 혁신할 제휴 협력 발표

비자 선불 솔루션과 레이저 페이 전자지갑의 통합으로 사용자가 비자 글로벌 네트워크의 5400만 영업점에서 거래 가능하게 지원

동남아시아의 금융 소외 계층에 금융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Razer Inc.
2019-06-24 14:45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게이머들을 위한 선도적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와 디지털 결제 부문의 세계적 선도 기업 비자(Visa)가 레이저페이(Razer Pay) 전자 지갑 사용자에게 비자 글로벌 네트워크의 규모와 도달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게임 업계의 결제를 혁신하는 사상 첫 제휴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이저의 금융기술 부문인 레이저 핀테크(Razer Fintech)는 비자가 핀테크 기업이 비자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에 쉽게 접근하도록 설계한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된다. 여기서 레이저 핀테크와 비자는 레이저페이 전자 지갑에 내장될 가상 비자 선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이를 통해 6000만 레이저 사용자는 비자가 받아들여지는 전 세계 5400만개 영업점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크리스 클락(Chris Clark) 비자 아시아 태평양 지국장은 “우리는 디지털 결제 접근성 확대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과 제휴하게 되어 기쁘다. 이벌 발표는 비자가 성장이 빠르고 디지털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이는 동남아 지역에 힘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자와 레이저 핀테크는 함께 게임 공동체뿐 아니라 은행이 없고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동남아 소비자 다수를 위한 결제 경험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민량 탄(Min-Liang Tan) 레이저 공동설립자 겸 CEO는 “레이저 핀테크는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개발도상국에서 디지털 결제를 강화해나가려는 레이저의 핵심 성장 사업이다. 우리는 이 혁신적 결제 솔루션으로 수백만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을 전 세계의 막대한 영업점 네트워크와 연결할 생각에 기쁘다. 비자와의 이번 제휴로 레이저 핀테크는 이 지역 내 최대 온라인 결제 네트워크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자 선불 솔루션과 레이저페이의 통합

레이저 핀테크와 비자는 독점적인 레이저 브랜드 비자 선불 카드를 출시한다. 이 카드는 미니앱을 통해 레이저페이와 통합되어 동남아시아의 선도적 전자 지갑 플랫폼으로서 레이저페이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다.

레이저페이 유저는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비자가 받아들여지는 곳 어디에서든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이 선불 솔루션은 레이저페이의 현재 상품을 보완하여 모바일 요금 충전 같은 일상 필수품 결제부터 가상 크레딧, 음악과 스트리빙 서비스 같은 엔터테인먼트 구매까지 포괄한다. 사용자들은 이 선불카드로 전자 거래를 하거나 해외 구매를 할 때 흥미진진한 혜택과 보상도 받게 된다.

통합 선불카드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레이저페이와 똑같이 고급 개인정보 보안 프레임워크로 뒷받침되는 편리한 요금 충전과 현금 인출 방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이저페이는 혁신적인 제휴업체와 협업해 승차공유, 영화표 예매, 공과금 납부 등 기존 서비스를 강화하여 간소화된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한다.

동남아시아의 금융 소외 계층에게 서비스 제공

동남아시아에는 은행이 없고 금융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인구가 4억3800만명[1]이나 존재한다. 레이저 핀테크와 비자 간의 제휴는 미세금융 서비스를 금융 소외 계층에게 제공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동남아시아에는 2억1300만명[2]에 달하는 청년층과 밀레니얼 세대가 거주하고 있다.

레이저 핀테크와 비자의 협업은 이 얼리 어댑터 계층을 겨냥해 레이저의 게임화된 방식을 적용한 상호작용형 직관적 금융 계획 역량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 역량은 동남아시아 인구의 금융 이해도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저 핀테크와 비자의 제휴는 수요가 충족되지 않고 있는 거대 시장에 공급을 제공하고 청년층과 밀레니얼 세대가 글로벌 현금 없는 경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 금융 도구를 지원할 것이다.

레이저 핀테크와 비자는 이같은 솔루션들을 전 세계로 확장하기에 앞서 가까운 시일 내에 동남아시아의 몇몇 국가에서 꾸준히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레이저(RAZER) 개요

레이저는 게이머들을 위한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선도 브랜드다. 레이저의 머리 셋 달린 뱀 로고는 전 세계 게임 및 e스포츠 공동체에 널리 알려져 있다. 전 대륙에 걸친 팬층을 바탕으로 레이저는 세계 최대의 게이머 중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했다.

레이저의 수상 이력에 빛나는 하드웨어는 고성능 게이밍 주변기기, 블레이드 게이밍 노트북과 찬사를 받은 레이저 폰 등이 있다. 레이저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총 60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두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레이저 시냅스(Razer Synapse), RGB 조명 기술 주변기기 시스템인 레이저 크로마(Razer Chroma), 게임 최적화 도구 및 런처인 레이저 코텍스(Razer Cortex) 등이 있다. 서비스 부문에는 세계 최대의 게이머용 가상 크레딧 서비스인 레이저 골드(Razer Gold), 청년층과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설계된 전자 지갑 레이저페이가 있다.

2005년에 설립돼 샌프란시스코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이저는 전 세계에 18개 사무소를 설립했으며 미국, 유럽, 중국에서 최고의 게이머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레이저는 홍콩주식거래소(코드 1337)에 상장돼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isa.com.sg) 참조.

Razer - For Gamers. By Gamers.™

[1] KPMG 핀테크: 동남아시아의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문 개방하기, https://home.kpmg/xx/en/home/insights/2016/04/fintech-opening-the-door-to-the-unbanked-and-underbanked-in-southeast-asia.html
[2] 아세의 첫 아세안 청년 개발 지수2017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30050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azer.com/sg-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비자 월드와이드(Visa Worldwide Pte. Limited)
그레이스 탄(Grace Tan)
+65 6671 5468
grtan@visa.com

루더 핀 아시아(Ruder Finn Asia)
에이드리언 웡(Adrian Wong)
+65 9157 8826
WongA@ruderfinnasia.com

레이저(RAZER)
미주
케빈 앨런(Kevin Allen)
Kevin.Allen@razer.com
유럽/중동/아프리카
마렌 에핑(Maren Epping)
Maren.Epping@razer.com
중국
에비타 장(Evita Zhang)
Evita.Zhang@razer.com
아시아태평양
이안 탄(Ian Tan)
Ian.tan@razer.com
글로벌
잰 호락(Jan Horak)
Jan.Horak@raz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