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제26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성황리에 마무리

누림센터·경기도(법무담당관)·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등 10개 기관과 찾아가는 상담 진행

찾아가는 맞춤형 전문상담을 통해 장애인 및 가족의 서비스 수혜 기회 확대 노력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6월 24일(월)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경기도(법무담당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10개 기관과 함께 장애인 및 가족 등 90여명을 대상으로 제26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26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에서는 △법률상담 △장애등록·심사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맞춤형 금연 상담 △보조기기 상담 및 수리 △의료상담 및 무료진료 등 전문 분야별 1:1 맞춤상담을 진행하였다.

특히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는 치과치료가 가능하도록 개조한 버스를 활용하여 16명을 대상으로 충치치료, 스케일링, 틀니 수리 등 치과진료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치과진료를 받은 뇌병변장애인은 진료비 부담과 이동의 불편함으로 장시간 치과를 가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집 앞에서 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누림센터는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보다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 연계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기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7월 12일(금)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상담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정은지 담당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1522-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