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신규 업무용 메신저 출시

반응형 UX·UI 구현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 가능하도록 기능 업데이트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9-06-25 09:0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기본 제공되는 업무용 메신저가 신규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25일 밝혔다.

신규 업무용 메신저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반응형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와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적용이다. 이를 통해 다우오피스 사용자들은 사용 중인 PC나 태블릿, 모바일 화면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크기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100% 연동되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사 사용자들의 Mac OS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사항이 반영됐다. 다른 그룹웨어에서 지원되지 않는 Mac OS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소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 것이 눈에 띈다. 추가 편의사항으로는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 붙여넣기(Excel 표, PowerPoint 슬라이드 등)가 가능해 업무 진행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타사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와 비교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대화방에 참여하고 있는 동료들에게 신속하게 공지를 할 수 있는 △공지톡 오늘의 일정과 메일, 전자결재, 보고 등 전반적인 업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TODAY 부재중일 시 다른 동료가 본인의 메신저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메신저 잠금 기능이 있다. 이에 더해 150여종의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하여 보다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기업의 소통 도구가 메일에서 메신저로 그 비중이 점차 커지는 추세이며, 다우오피스 고객들도 사용하는 메뉴 중 메일, 전자결재 다음으로 메신저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모든 기능을 갖춘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는 신규 고객사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사의 경우에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이다.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김지윤
070-8707-16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