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대표 B2B 전자상거래 기업 ‘아이마켓코리아’의 SAP ERP 유지보수 서비스 지원…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안정적인 ERP 운영 가능해져

국내 대표 B2B 전자상거래 기업, SAP ECC 6.0 유지보수 비용 절감 및 절감한 비용을 보다 전략적인 IT 계획에 투자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9-06-25 09:39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오라클(Oracle) 및 SAP 제품의 프리미엄 지원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www.riministreet.com/kr 김형욱 지사장, Nasdaq: RMNI)가 국내 대표 B2B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이마켓코리아(www.imarketkorea.com 대표 남인봉, KOSPI: 122900)’가 SAP ERP인 SAP ECC 6.0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자사 유지 보수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아이마켓코리아’는 유지보수 비용을 50%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안정적이고 견고한 ERP ECC 6.0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ECC 6.0은 2025년에 유지보수 지원이 종료되는 버전이나 ‘아이마켓코리아’는 강제 업그레이드 없이 안정적으로 SAP ERP를 운영하는 동시에 내부 IT 인력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ERP 유지 보수 비용 절감 및 비즈니스 성장에 맞춘 IT 혁신 위해 새로운 대안 모색

아이마켓코리아는 2012년부터 기업 전사 자원 관리를 위한 ERP 시스템으로 SAP ECC 6.0을 사용해 왔다. 전국 수천여 기업 고객사에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일 평균 수만건의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e마켓플레이스와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창고관리) 시스템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SAP ECC 6.0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에 만족하는 상황에서, 높은 유지보수 비용이 지속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S/4HANA로의 업그레이드를 희망하지 않았기 때문에 ECC 6.0 지원 종료에 대한 대안을 강구했다. 이에 아이마켓코리아는 SAP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3자 유지보수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였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최종적으로 이미 전 세계 수천여 고객들로부터 그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하여 개선된 유지 보수 지원과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S/4HANA로의 전환에 집중된 SAP의 제품 개발 로드맵에 의존하지 않고 자사의 ERP 시스템 운영 방향과 활용 전략에 맞게 완벽하게 통제함으로써 내부 인력의 시스템 관리 역량을 높이고 절감된 비용은 비즈니스 혁신에 맞춘 IT 로드맵을 수립하고 운영하는데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마켓코리아 조영욱 팀장은 “기업의 IT 관리자와 CIO들은 전체 비용을 줄이면서 조직의 성장 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 증대 및 디지털 변환을 발전시켜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며 “아이마켓코리아도 동일한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에 전체 IT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SAP 연간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은 물론, 절감한 비용을 디지털 전환 계획에 투자, 내부 리소스 활용도 제고 등 여러 이점을 제공하는 최적의 대안으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정 벤더 ERP 솔루션에 대한 종속 탈피, 전문 지원팀의 신속한 지원 서비스 제공받아

아이마켓코리아는 특히 지원 및 유지보수 요구사항 측면에서 보다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협업하기를 원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평균 15 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크리티컬 이슈 15분 이내 응답, P2 이슈 30분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업계 선두의 SLA(서비스수준협약)을 준수하며, 모든 이슈에 연중무휴(24/7/365) 로컬 엔지니어와 협의할 수 있다.

아이마켓코리아 조영욱 팀장은 “아이마켓코리아는 리미니스트리트의 지원을 통해 SAP ERP 유지보수 서비스가 만료에 구애받지 않고 현재의 견고한 ERP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장기적인 계획인 클라우드로의 IT 인프라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자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아이마켓코리아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 환경에서 특정 벤더 종속에서 벗어나 디지털 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기술력을 강화함으로써 IT 부서의 혁신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CIO들은 전체 IT 비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조직의 성장을 위한 혁신 IT 프로젝트에 예산을 투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아이마켓코리아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IT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시간과 비용이라는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다른 고객과 마찬가지로 아이마켓코리아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날부터 최소 15년간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선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개요

리미니스트리트(나스닥: RMNI)는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 세일즈포스 파트너에 대한 제 3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세일즈포스, SAP 및 기타 기업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지보수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시키면서 2005년 이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한 정의를 재정립해왔다. 리미니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견기업, 공공 부문 및 기타 기관 등 광범위한 산업에 걸친 1850개 이상의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iministreet.com/kr)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003068/en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 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