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온타리오 파워 제너레이션에 큐브 하이드로 매각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9-06-26 17:49
마이애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ISQ)이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 I(ISQ Global Infrastructure Fund I)을 통해 자사의 수력발전 플랫폼인 큐브 하이드로 파트너스(Cube Hydro Partners)와 자회사인 헬릭스 파트너스(Helix Partners)(이하 큐브 하이드로 통칭)를 미국 수력발전 플랫폼을 통해 온타리오 파워 제너레이션(Ontario Power Generation, OPG)에 매각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큐브 하이드로는 5개주 10개의 하천 시스템에서 19개의 중소규모 수로식 첨두발전 시설을 운영하며 385메가와트 수력발전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사덱 와바(Sadek Wahba)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회장 겸 총괄 파트너는 “이번 거래는 지난 12개월 동안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플랫폼 접근방식에 기반한 세 번째 포트폴리오 회사 매각으로 실현된 기업가치는 총 28억달러가 넘는다”고 말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이 개발하고 최근 매각한 다른 두 개의 플랫폼 중 하나는 800메가와트 생산역량을 보유한 미국의 대표적인 육상 풍력발전 회사인 링컨 클린 에너지(Lincoln Clean Energy)로 오스테드(Ørsted)에 매각됐다. 다른 하나는 인도 상업 및 산업 시장에 344메가와트 이상의 옥상 태양열 시스템을 공급하는 앰플러스 솔라(Amplus Solar)로 페트로나스(Petronas)에 매각됐다.

사덱 와바는 “큐브 하이드로 매각으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인프라 플랫폼 구축의 선도업체로 입지를 굳혔으며 다른 분야와 지역에서도 더 많은 플랫폼을 개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거래는 표준 규제 승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달 말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거래에서 센터뷰 파트너스(Centerview Partners)가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재정 자문을 맡았으며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 LLP), 트라우트만 샌더스(Troutman Sanders LLP), 데이비스 포크 앤 워드웰(Davis Polk & Wardwell LLP)이 법률 자문을 담당했다.

큐브 하이드로 파트너스(Cube Hydro Partners) 개요

큐브 하이드로(Cube Hydro)는 북미에서 수력발전 프로젝트를 구매, 개발 및 현대화한다. 큐브 하이드로 및 자회사들은 5개주 10개의 강 주변에 19개의 수력발전소를 소유 및 운영하며 총 발전용량 385메가와트, 연간 150만메가와트시(MWH)를 생산해 약 14만7000가구의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공급한다. 웹사이트(www.cubehydropartners.com) 참조.

온타리오 파워 제너레이션(Ontario Power Generation) 개요

온타리오 파워 제너레이션(Ontario Power Generation, OPG)은 온타리오 가정, 학교, 병원, 회사들이 매일 사용하는 전력의 절반을 생산한다. 온타리오 주민들과 미래 세대를 위해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에 주력한다. 온타리오 파워 제너레이션 관련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opg.com) 참조.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미국, 라틴 아메리카, 유럽 및 아시아의 에너지, 공익사업, 통신 및 운송 분야에 주력하는 독립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 회사이다. 본사는 마이애미에 있으며 홍콩, 휴스턴, 런던, 뉴델리, 뉴욕 및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50059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상무이사 겸 투자 총괄
+1 (786) 693-579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