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Ⅱ’ 개최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5회 진행
APCTP는 양질의 과학 콘텐츠 확산과 대중의 과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매년 해당연도 발간의 우수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각 5회씩 선정된 과학 도서에 관한 강연회를 진행한다.
과학도서 무료 강연은 도서 저자, 역자, 과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과학도서 해설로 구성되며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과학전문지식을 사회에 환원하고 과학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하반기 강연은 △스핀(이강영) △과학자가 되는 방법(남궁석) △전체를 보는 방법(정형채) △20세기 기술의 문화사(김명진) △김상욱의 양자 공부(김상욱)로 구성된다.
APCTP 방윤규 소장(POSTECH)은 “상반기에 이어 대중과 과학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과학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으로 개최되는 과학도서 무료 강연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개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지역 과학자들의 연구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키스스탄 17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박나은 담당
054-279-866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