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 개최

한국, 미국, 영국, 싱가포르 전문가들, 소셜벤처 성장 방안 논의

  • 사회연대은행은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육성과 투자란 주제로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육성과 투자란 주제로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7일 -- 사회연대은행은 26일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육성과 투자’란 주제로 소셜벤처 정책연구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소셜벤처 대표, 정부 정책 담당자, 사회적경제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사회연대은행이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 동안 추진해왔던 ‘소셜벤처 정책연구’ 결과 발표와 미국, 영국, 싱가포르 소셜 생태계 공공·민간기관 관계자들의 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소셜벤처 정책연구 결과 발표 및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육성과 투자 정책 제안 토론이 이뤄졌다.

발제자로는 김재구 교수(명지대), 박철 교수(고려대), 강병노 교수(서울한영대), 이인재 교수(한신대), 사회연대은행 이영석 팀장이 나섰다.

랩업 토크는 김태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지원팀 팀장, 최원영 중소벤처기업부 벤처혁신정책과 과장, 조상대 언더독스 대표가 참석하여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2부는 ‘소셜벤처 성장을 위한 세계의 육성과 투자정책’을 주제로 미국, 영국, 싱가포르 해외 연사들의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랩업 토크에는 김보라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사회적경제센터장, 김정헌 뉴블랙 대표, 김영주 언더독스 이사가 참여하여 소셜벤처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과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개회사를 통해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상임이사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국내 소셜벤처 분야에 더욱 심도깊은 연구와 관심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한 저소득 취약계층 자립지원 및 사회적경제조직, 소셜벤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 금융기관으로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 왔다.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ss.or.kr

언론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팀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