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퍼, 중국 상하이에 5G 연구소 설립 예정

인스퍼, 리눅스 재단 등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버추얼 센트럴 오피스 커뮤니티 연구소 설립… 업계 참여 촉구

뉴스 제공
Inspur Systems, Inc.
2019-06-27 11:22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데이터 서비스 공급업계의 선도주자인 인스퍼(Inspur™)가 액톤(Accton), 칼룸(Kaloom), 레드햇(Red Hat),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 등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중국 상하이에 ‘버추얼 센트럴 오피스(Virtual Central Office, VCO)’ 3.0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VCO는 통신사 센트럴 오피스 및 엣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다중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NFV)’ 배치를 목표로 한 솔루션이다. 통신 사업자들이 가정,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서비스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현재 개발하고 있는 VCO 3.0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센트럴 오피스로 정의할 수 있다. 공통 아키텍처에서 ‘가상 네트워크 기능(Virtualized Network Function, VNFs)’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cloud native network functions, CNFs)’을 연구할 예정으로 초기에는 5G 모바일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다.

상하이 5G 연구소는 인스퍼가 공급한 차세대 x86 서버 클러스터, 액톤의 오픈 네트워킹, 칼룸의 ‘소프트웨어 정의 패브릭(Software Defined Fabric™)’ 및 ‘클라우드 엣지 패브릭(Cloud Edge Fabric™)’ 솔루션, 레드햇의 ‘오픈스택 플랫폼(OpenStack Platform)’ 및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OpenShift Container Platform)’을 결합해 구축할 예정이다.

정 펜(Zheng Pen) 인스퍼 일렉트로닉 인포메이션(Inspur Electronic Information) 수석부사장은 “우리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들의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처할 수 있도록 오픈 네트워킹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 정상급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주요 소프트웨어 파트너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설계한 우수한 제품군은 서로 다른 요구사항,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VCO·5G 배치에 신속하게 적응한다”고 덧붙였다.

밍슈오 리우(Mingshou Liu) 액톤 테크놀로지 차이나(Accton Technology China) 사장은 “액톤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사업자과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위한 더욱 많은 이용 사례를 처리할 수 있도록 오픈 네트워크 솔루션을 확대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며 “글로벌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솔루션 파트너 업체들과 손잡고 상하이에 VCO 3.0 데모 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VCO 3.0 데모 연구소는 가정,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서비스용 차세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토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랑 마르샹(Laurent Marchand) 칼룸 최고경영자는 “칼룸은 저지연 및 가격 대비 성능 개선 등 클라우드 엣지 시장의 주요 요구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엣지 패브릭 솔루션을 설계했다”며 “자동화, 통합 VNF/CNF, 프로그래머빌러티(programmability),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 등 시장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중국 커뮤니티와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인스퍼가 주도한 새로운 VCO 3.0 커뮤니티 연구소는 혁신을 위한 통합 가상 머신과 컨테이너 기반 샌드박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헤더 커크시(Heather Kirksey) 리눅스 재단 커뮤니티·생태계 개발 부사장은 “상하이 VCO 3.0 연구소 설립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구소는 아시아의 오픈 네트워킹 커뮤니티의 성장을 끌어올려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사업자들은 서로 다른 5G, 클라우드 네이티브, 엣지 이용 사례와 데모를 위해 컨테이너에서 VNF와 CNF를 시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리스 라이트(Chris Wright) 레드햇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오픈소스 커뮤니티 분야에서 인스퍼와 같은 파트너 업체들과의 협력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선택권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VCO 3.0과 5G 네트워크상의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 지원은 통신 산업 트랜스포메이션에 있어 하나의 진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드햇은 오픈 네트워킹과 업스트림의 발전을 향한 회사의 헌신을 인스퍼를 비롯한 여러 파트너 업체들과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인스퍼, 액톤, 칼룸, 레드햇, 리눅스 재단은 상하이에서 열리는 MWC에 참가한다. N1.B140 부스를 방문하면 수상에 빛나는 혁신적인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인스퍼(Inspur) 개요

인스퍼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공급업계의 선도주자이다. 가트너와 IDC가 선정한 세계 3대 서버 공급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인스퍼는 세계 전역의 주요 데이터 센터가 중요한 신흥 분야 및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성능의 강력한 전용 솔루션을 공급·배치한다. 인스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spursystem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액톤(Accton) 개요

액톤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Accton Technology Corporation)은 글로벌 네트워킹·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공급업계의 선도주자이다. 액톤은 네트워크 제품 설계 및 개발과 관련해 30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센터, 기업 액세스, 캠퍼스 네트워크용 첨단 통합 오픈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생산하는 고도의 글로벌 인력을 구축했다. 액톤은 고객들이 요구하는 차세대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장기적 글로벌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칼룸(Kaloom) 개요

칼룸은 기업, 클라우드 사업자, 게임사, 데이터센터 사업자, 5G 무선 사업자용으로 완전 자동화된 프로그래머블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신흥 기업이다. 대규모 네트워킹, 애널리틱스, AI 솔루션 개발에 정평이 나 있는 많은 기술 베테랑이 칼룸에 포진해 있다. 칼룸은 폰 데 솔리다리트 FTQ(Fonds de solidarité FTQ), 소멜 인베스트먼트(Somel Investments) 등 유력 투자사들의 투자를 받았다. 칼룸은 캐나다 퀘벡 몬트리올 혁신지구(Quartier de l'innovation)와 미국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alo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햇, 쉐도우맨(Shadowman) 로고, 오픈시프트(OpenShift)는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레드햇(Red Hat, Inc.)과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리눅스(Linux®)는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리누스 토발즈(Linus Torvalds)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오픈스택 워드 마크(OpenStack Word Mark)는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오픈스택 파운데이션(OpenStack Foundation)의 상표/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상표/서비스 마크로서 오픈스택 파운데이션의 허가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레드햇은 오픈스택 파운데이션이나 오픈스택 커뮤니티의 지지와 후원을 받고 있지만 특별한 관계는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50050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spursyste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스퍼(Inspur)

위츠 커뮤니케이션즈(Witz Communications): 칼룸(Kaloom) 홍보대행
자넷 비츠(Jeannette Bitz)
+1.510.599.5499
jbitz@witzcommunications.com

칼룸(Kaloom)
토머스 에클룬드(Thomas Eklund)
마케팅/전략부사장
TomEk@kalo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