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의 최근 공급업체 정서 조사, 업체의 62%가 조기 대금결제 기대… 2016년 54%보다 늘어나

새로운 공급업체 조사, 현금 흐름 공백과 대금결제 예측 가능성을 조기 대금 결제를 원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밝혀

톨리아의 공급업체 조사에서 조사대상 기업의 65%가 조기 대금결제에 관심 있는 것으로 나타나

공급업체의 39%가 고객의 대금결제 지연을 경험

응답자의 95%, 톨리아의 편리성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평가

전 세계 2만여 공급업체가 이번 조사에 응답

뉴스 제공
Taulia
2019-06-28 11:36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운전자금 솔루션 공급업체인 톨리아(Taulia)의 새로운 공급업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62%가 넘는 공급업체들이 고객으로부터 조기에 대금을 결제받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16년 54%에 비해 늘어난 수치이다.

2018년 4분기에 이루어진 이 조사는 톨리아 네트워크의 1만8500개가 넘는 공급업체의 의견을 조사했는데, 다국적 대기업에서 영세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조기 대금결제에서 운전자금 문제까지 폭넓은 주제에 관해 설문조사를 수행했다.

조사 결과, 공급업체들이 왜 조기 대금결제를 선호하는지에 관해 몇 가지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 공급업체들이 언급한 중요한 이유로는 현금 흐름 공백 해소(43%), 대금결제 예측 가능성 확보(26%) 그리고 운전자금 수요 충족(21%) 등을 들었다. 또한 공급업체들은 DSO(미수금 회수 기간, Days Sales Outstanding)를 줄이고 주기적인 현금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기 대금결제를 원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조기 대금결제에 관한 관심이 매우 큼에도 불구하고 공급업체의 39%는 현재 고객들로부터 대금을 늦게 지급받고 있다고 했다. 커스터머 석세스(Customer Success)의 밥 글롯펠티(Bob Glotfelty) 부사장은 “이는 조기 대금결제 프로그램이 공급업체 입장에서는 필요성이 큰 운전자금을 지원하고 체납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조사는 공급업체들에게 톨리아를 사용해 본 경험에 관해 질문을 하기도 했는데, 그중 약 95%가 톨리아의 편리성에 대해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긍정적(positive) 또는 중간(neutral)이라고 응답했다. 더욱이 공급업체들은 플랫폼의 사용 용이성, 대금결제의 적시성, 그리고 적절한 문서 및 통지를 받을 수 있는 기능 등 구체적인 이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톨리아의 세드릭 브루(Cedric Bru) CEO는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현금을 필요로 하고 있는데 브렉시트(Brexit,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나 미·중(美中) 간 무역전쟁과 같은 현안을 둘러싸고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것에 비추어 볼 때 더욱 그렇다”며 “톨리아 제품과 같은 조기 대금결제 프로그램은 서플라이 체인 상에 있는 모든 기업들로 하여금 운전자금 상태를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전체 조사 결과는 웹사이트(https://taulia.com/2019-supplier-survey/) 참조.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사업계가 자금을 원활하게 공급받고 납입 속도를 끌어올리는 한편 공급망 체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운전 자본 솔루션을 공급한다.

2009년 설립된 톨리아는 모든 기업이 톨리아의 최신 플랫폼을 활용해 현금 부담에서 벗어나 번창하는 세계를 꿈꿔 왔다. 톨리아는 현재 전 세계 168개국 160만개 사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조기 납입금은 900억달러 이상으로 늘었다. 톨리아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6270050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톨리아(Taulia)
주히 카푸어(Juhie Kapoor)
콘텐츠/커뮤니케이션 이사
juhie.kapoor@taul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