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미래 엔지니어 후원 사업 Y.E.S. 참가자 모집

이구스는 현재 학생들의 가동형 애플리케이션 제작 프로젝트 후원을 위해 YES 참가 신청서를 받고 있다

2019-06-28 15:20
  • 이구스의 Young Engineer Support 프로그램 Y.E.S

    이구스의 Young Engineer Support 프로그램 Y.E.S

  • 광운대 로봇학부 김영대, 백동희 학생이 제작한 3D 푸드 프린터, 출처: 광운대 로봇학부

    광운대 로봇학부 김영대, 백동희 학생이 제작한 3D 푸드 프린터, 출처: 광운대 로봇학부

쾰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8일 -- 한국이구스는 현재 미래 엔지니어 후원 사업 Y.E.S.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한 한국이구스의 Y.E.S.(Young Engineer Support) 프로그램이 올해로 7년차에 접어들고 있다. 미래의 엔지니어를 후원한다는 취지의 Y.E.S.는 국적, 나이, 성별, 횟수와 관계없이 학생들이 설계한 제품에 이구스 제품을 무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구스는 Y.E.S.를 통해 이미 여러 학교의 다양한 학생들을 후원한 바 있다. 경희대 학생들은 이구스의 플라스틱 베어링을 차체에 적용, 자동차 경량화를 실현해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플라스틱 베어링으로 사막을 종단한 학생들의 사례도 있다. 한국 교통대 자동차 제작 동아리 ‘늘해랑’팀은 세계 태양광 자동차 대회에 참가해 3000km 사막을 완주했다.

무엇보다 의미 있는 것은 후원 사업이 갖는 지속성이다. 이구스 드라이린(igus drylin) 리니어 가이드를 적용해 재난 구조 로봇 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광운대 로봇 게임단 ‘로빛’에 이어 최근에는 같은 학교의 로봇 학부 학생들이 델타 로봇으로 3d 푸드 프린터를 개발했다.

한국이구스의 이종구 대리는 “학생들도 실제 엔지니어들 못지 않게 다양한 분야에 이구스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란다. 이구스 제품이 수상 성적에 끼치는 영향은 미미할 텐데도 이구스 제품의 장점을 생생히 증언해 주는 학생들이 있어 되려 고맙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델타 로봇 경량화의 핵심, 이구스 폴리머 베어링과 LM가이드

최근 이구스는 델타로봇에 기반한 3D 푸드 프린터를 제작한 광운대 로봇학부 학생들에게 베어링과 LM가이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영대, 백동희 학생은 “가벼운 무게와 함께 원하는 길이로 맞춤 제작이 가능한 이구스의 LM가이드와 베어링을 사용해 설계에서 발생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성능 폴리머 베어링, 체인 및 케이블을 제조하는 이구스는 고객이 요청한 재질 및 형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런 이구스의 제품 특성 덕분에 가공이나 소량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는 물론 대학생들에게도 큰 이점이 있다.

한편 Y.E.S. 프로그램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받고 있다.

한국이구스 개요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3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6억9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YES 사이트: http://www.igus.kr/yes

웹사이트: http://www.igus.kr

언론 연락처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이재원 사원
070-4283-404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