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한국크노르브레이크와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진행

뉴스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2019-07-03 17:26
서울--(뉴스와이어)--함께하는 사랑밭은 6월 21일 금요일 기관차, 철도차량부품 및 관련 장치물 제조업체인 한국크노르브레이크와 환경을 보호해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은 ‘지구를 살려 내자!’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쓰레기의 양을 최소화하여 가능한 한 쓰레기 배출량을 제로로 만들자는 것이다.

이날 캠페인은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대신 텀블러와 에코백 등의 사용만으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다는 내용으로 동대문 apMPLACE 인근에서 열렸다. 캠페인 부스를 설치하고 캠페인의 내용을 알리며 일회용 컵을 대신해 사용할 텀블러를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가두 행진을 통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세상을 향한 가벼운 실천에 함께할 것을 촉구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도모했다.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크노르브레이크 담당자는 쉽게 소비하고 있는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와 에코백 등을 사용하는 것이 조금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러한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살리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까지 지키는 큰일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크노르브레이크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환경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고 고통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 ‘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 ‘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 ‘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 ‘나솔채’, 노인복지시설 ‘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및 쿠키만들기, 연탄지원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온라인사업팀
임경량
02-2612-44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