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왕짱옥션 “법원경매물건 지난달보다 436건 늘어”

“부동산 대출 규제,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영향으로 경매매물 증가”

뉴스 제공
대한공경매사협회
2019-07-07 11:05
서울--(뉴스와이어)--킹왕짱옥션이 경매 진행 건수 증가세가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원경매 정보제공업체인 킹왕짱옥션이 발행하는 경매정보 월간잡지인 6월 큐브에 따르면 지난달 경매물건 수는 1만3718건인 것에 비해 이번달 경매물건 수는 1만4154건으로 지난달에 비해 436건 늘었다. 올해 2월 1만1019건, 3월 1만2709건, 6월 1만3718건이었던 것을 보면 이전 경매물건 수보다 이번달 경매물건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킹왕짱옥션은 올해 2·3·6월을 제외하고는 매월 평균 진행 건수가 1만4000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경매 시장에 매물 증가세가 뚜렷하다고 밝혔다. 부동산 대출 규제와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이 부동산 매수심리를 얼어붙게 만들어 경매시장에서 매수자가 감소한 탓으로 분석했다. 또한 주택 수십채를 지닌 갭투자자들의 매물이 경매 시장으로 속속 유입됨에 따라 월간 경매 물건 수가 증가한 원인도 있다고 봤다.

킹왕짱옥션 이충전 과장은 “경매는 불황일수록 더욱 빛을 발하는 재테크이므로 사전에 미리미리 공부하여 노후를 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킹왕짱옥션 개요

킹왕짱옥션은 대한공경매사협회의 자회사로 실전 경매 투자자의 입장에서 경매정보를 알기 쉽고 보기 편하게 배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 돈을 가지고 얼마를 투자할지 한 눈에 알 수 있는 ‘킹왕짱 물건 검색’, 입찰가를 얼마로 쓰면 돈을 얼마나 버는지 알 수 있는 ‘초간단수익률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전에 경매 투자로 성공했던 이들의 생생한 경험담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킹왕짱옥션: http://www.kwz.co.kr/

웹사이트: http://www.kobid.co.kr

연락처

킹왕짱옥션
언론홍보팀
이충전 과장
02-888-570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한공경매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