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업존, 소외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 지원하는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 실시

시공간 제약 없는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의 특징 살려 전국 곳곳의 소외된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 지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업 아래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자원봉사 및 독거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화이자링크’ 및 ‘링크지움’ 이용 의료진의 참여로 기부금 마련

뉴스 제공
한국화이자제약
2019-07-08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화이자업존(대표이사 이혜영)은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자사 사회공헌활동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건강한 사랑잇기’를 시작한다.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는 2015년 화이자의 맞춤형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인 화이자링크(PfizerLINK) 이용자의 참여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화이자링크의 가치를 반영한 사회적 가치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희망 프로젝트는 ‘건강한 사랑잇기’라는 테마 아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전국의 소외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화이자업존은 ‘건강한 사랑잇기’를 통해 소외된 독거노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건강 안부 전화 △건강관리 가이드북 배포 △건강 검진 제공 건강의 날 행사 △건강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화이자링크(PfizerLINK)’ 및 온라인 심포지엄 채널 ‘링크지움(LINKsium)’을 이용하는 의료진의 참여를 바탕으로 마련된다.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에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자원봉사자들이 주 1~2회 건강 안부 전화를 걸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노인성 질환의 종류별 증상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정보가 담긴 ‘건강관리 가이드북’을 전달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추석을 맞아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는 ‘건강의 날’ 행사를 실시, 서울 지역 내 독거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과 연계하여 식사지원 및 건강검진, 건강강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연말에는 전국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진행된 ‘건강한 사랑잇기’ 수기 공모전이 예정돼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가족이나 동거인의 도움 없이 홀로 힘겹게 살아가는 독거노인들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도 취약할 수 밖에 없다”면서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 활동을 마련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한국화이자업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가 5회차를 맞아 사회적으로 도움이 절실한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화했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화이자링크의 가치와 이를 통한 나눔의 의미가 온전히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업존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며 사회 곳곳의 다양한 소외 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자링크 개요

화이자링크는 화상 디테일링 전문 온라인 영업사원이 화상을 통해 의료진에게 1:1 형식으로 의학 정보를 전달하는 맞춤형 디테일링 채널로써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질환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초에는 ‘의료진의 선택’에 따른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화이자링크 3.0 버전이 새로 출시됐다. 이 외에도 한국화이자업존은 멀티채널 서비스로써 △국내 및 글로벌 연자의 심포지엄을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는 링크지움(Linksium) △이메일로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링크메일(Linkmail) △만성질환에 중점을 둔 질환 중심의 의료학술정보 플랫폼인 메디닥링크(MediDocLink)와 △메디닥링크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확대시킨 메디닥링크 M(MediDocLink M)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화이자 개요

한국화이자는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주식회사(Pfizer Inc.)의 한국지사로 2019년 5월 27일부터 Biopharmaceuticals Group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제약’과 Upjohn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업존’ 두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Biopharmaceuticals Group 사업부문은 내과질환, 염증 및 면역질환, 희귀질환, 백신, 항암제, 병원 등 6개 사업부에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환자들에게 제공하며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Upjohn 사업부문은 심혈관계, 통증, 정신건강의학, 비뇨기질환, 안과질환 등 비감염성질환(NCD) 치료 분야에서 주요 의약품 치료제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는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R&D 전문가 양성·기술력 및 정보 공유·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윤리 경영,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조손가정 행복 만들기 캠페인’,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pfizer.co.kr/

연락처

한국화이자업존
대외협력부
박수희 차장
02-317-2345
이메일 보내기

한국화이자업존 홍보대행
KPR
유연주 AE
02-3406-21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