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11일 코스닥 상장…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도약 본격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 고도화 및 해외 시장 진출 준비 본격화

딥러닝·머신러닝 기반의 AI 학습 서비스 신규 개발… 신성장 동력 창출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공격적 마케팅 및 베트남·중동 등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

뉴스 제공
아이스크림에듀 코스닥 289010
2019-07-10 09:30
서울--(뉴스와이어)--초등 부문 스마트러닝 M/S 1위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최형순)가 1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총 공모주식수는 1450000주, 공모가는 1만5900원이며, 이로써 약 230억원의 공모 자금이 유입된다. 이 자금은 특히 교육 AI 연구개발 및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상장 후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 준비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첨단 기술과 교육 산업의 혁신적 융합을 선도하고 세계적인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박기석 회장은 “아이스크림에듀의 비전과 성장성을 믿고 회사의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여러 투자자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경영 혁신을 계속해 코스닥 상장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학생과 학부모 고객의 본질 가치에 집중하고, 주주 친화적 경영 방침을 견지하며 주주와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회사는 AI학습 분석 기술 고도화, 신규 콘텐츠 개발, 신사업 진출, 신시장 개척 등 기업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우리나라 초등학교에 디지털 혁명을 가져온 ‘아이스크림’ 서비스를 성공시킨 저력을 바탕으로 초중등 대상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i-Scream Home-Learn)’을 연달아 성공시켰으며, 연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학습 분석 시스템 ‘AI생활기록부’를 구축해 아이스크림홈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이를 통해 일일 1000만건 이상의 학습/비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과목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딥러닝, 머신러닝 기반의 AI 학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신개념 에듀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XR School’ 구축 △전 세계 디지털 교보재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프레임워크 진행 △교육용 멀티미디어 자료 은행(Resource Bank) ‘COOKEE’ 사업화 △현지 조인트벤처(JV) 설립 및 M&A 추진 등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국내 스마트러닝 선도 기업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아이스크림에듀의 움직임이 시장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i-screamedu.co.kr/

연락처

아이스크림에듀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