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KH정보교육원, 가상화 분야 핵심인력 양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VMware-KH정보교육원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취업처가 내정된 ‘채용확정형 교육’ 운영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개척

2019-07-10 17:30
  • VMware-KH정보교육원이 가상화 분야 핵심인력 양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VMware-KH정보교육원이 가상화 분야 핵심인력 양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10일 -- 고용노동부 공식 지정 IT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대표이사 양진선)이 가상화 클라우드 분야의 글로벌 기업 VMware코리아(사장 전인호)와 7월 5일 가상화 분야 핵심 인력 양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KH정보교육원과 VMware 및 산하 Top Level Partner사(현재 약 10여개 기업)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분야 핵심인력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VMware는 클라우드 환경 효율을 높이는 VSphere(V스피어) 솔루션 공급을, KH정보교육원은 핵심인력 양성에 필요한 정보보안 교육, 가상화 솔루션 교육, 기업 요구사항 반영 등을 하게 된다.

V스피어란 업계 최고의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이자 최신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핵심 요소로서 여러 클라우드에 대해 공통의 운영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관리, 연결 및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향상된 가시성과 보호를 제공하고 보안 문제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효율적이고 안전한 컴퓨팅 플랫폼이다.

KH정보교육원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특화과정의 모델을 만들고 아울러 취업처가 내정된 ‘채용확정형 교육’ 운영을 통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

또한 VMware는 KH정보교육원 정규과정 내 V스피어 접목으로 V스피어 기술을 습득한 인력 배출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 용이, 인턴십 교육 비용 절감 효과 및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KH정보교육원의 박성철 원장은 “글로벌 기업인 VMware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WIN-WIN 할 수 있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취업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인재 채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KH정보교육원은 국가기간전략산업,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과정, 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으로 훈련을 받고 있는 훈련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실업자 재취업 교육을 통해 실업 극복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IT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NCS기반의 실무중심 교과과정 및 다양한 취업지원 시스템과 산학협력 활동을 시행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과 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IT전문 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은 강남, 종로, 당산 총 3곳에 위치해 있으며 훈련이수자평가 A등급, 고용노동부지정 우수훈련기관 선정, IT 교육부분 브랜드대상 3년 연속수상,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훈련기관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이 있다.

KH정보교육원 개요

1998년에 개원한 KH정보교육원은 실업자 재취업 교육을 통해서 실업극복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고, IT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산업을 추진했으며, 현재 NCS 기반의 직업교육을 통해 지식과 기술을 갖춘 능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KH정보교육원은 최적의 교육환경을 통해 인간중심의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NCS기반의 실무중심 교과과정 및 다양한 취업지원 시스템과 산학협력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KH정보교육원은 대한민국의 IT기술과 변화를 선도할 전문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웹사이트: http://iei.or.kr

언론 연락처

KH정보교육원
광고홍보팀
윤가희
02-6952-054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