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K바이오, 로버트 R 러폴로 박사를 이사회 이사로 임명

뉴스 제공
GVK Biosciences
2019-07-11 10:49
하이데라바드,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VK바이오(GVK BIO)가 로버트(밥) R 러폴로(Robert[Bob] R. Ruffolo) 박사를 이사회 이사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다빈데르 싱 브라(Davinder Singh Brar) GVK바이오 회장은 “GVK바이오와 이사회를 대표하여 로버트 러폴로 박사의 이사회 합류를 환영한다”며 “제약업계에서 40년의 경력을 쌓은 러폴로 박사는 과학적 전문지식, 전략적 사고 및 상업적 감각을 가진 역량이 뛰어난 선도자”라고 말했다.

밥 러폴로 박사는 “GVK바이오 이사회에 합류하여 매우 기쁘다”며 “유능한 과학자 풀과 통합된 역량 및 ‘고객 우선’ 문화를 가진 GVK바이오는 관련 업계의 성장세를 타고 연구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우선적인 대외 파트너십 관계를 맺는데 이상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가 제약 부문에서 ‘선택의 파트너(Partner of Choice)’의 위치를 확립하도록 이 회사 팀과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러폴로 박사는 2002년부터 2008년까지 와이어스제약(Wyeth Pharmaceuticals)(현재 화이자)의 연구 개발(R&D) 담당 사장 겸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와이어스제약에 합류하기 전에 그는 스미스클라인 비첨 제약(SmithKline Beecham Pharmaceuticals)(현재 GSK)에서 연구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17년간 근무했다. 러폴로 박사는 카르베딜롤(carvedilol), 로피네롤(ropinerole), 도부타민(dobutamine), 에프로사탄(eprosartan)을 포함한 다수의 출시된 제품을 발굴 및/또는 개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그는 울혈성 심부전 치료제인 카르베딜롤 발굴에 개척적인 업적을 이뤄 2008년에 받은 발굴자 상(Discoverer's Award)을 포함해 몇 가지 명성 있는 상을 받았다. 현재 그는 사이질론 제약(Sigilon Therapeutics), 엘루시다 온콜로지(Elucida Oncology), 사피엔스 테라퓨틱스(Sapience Therapeutics), 아리디스 제약(Aridis Pharmaceuticals) 등의 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또 그는 2008년부터 러폴로 컨설팅(Ruffolo Consulting LLC)의 사장으로 있다.

러폴로 박사는 오하이오 주립대학교(Ohio State University)에서 약학 이학사(B.S.)와 약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GVK BIO 개요

전 세계 제약 업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연구 개발 수탁조직인 GVK 바이오(GVK BIO)는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본사를 두고 세계 5개 지역에서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GVK 바이오는 안전성을 보장하고 법규를 준수하면서 속도와 품질에 역점을 두고 연구 개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제약업계의 대소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VK 바이오의 2200여명의 수준 높은 과학자들이 갈등 없는 사업 모델, 잘 정의되고 확장 가능한 프로세스, 현대 시설, 고객 중심의 강력한 협력 접근방식 등의 뒷받침을 받아 고객의 제품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100052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vkbi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VK BIO
도로시 폴(Dorothy Paul)
Dorothy.paul@gvk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