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플레이콘 아카데미 2기 유튜버 양성 기초반’ 모집

2019-07-11 14:20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첨단문화산업단지에 있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플레이콘 아카데미 2기 유튜버 양성 기초반’을 7월 21일까지 모집한다.

플레이콘 아카데미는 스마트 미디어 산업에 대한 새로운 창작 환경을 제시하여 지역 미디어 창작자 및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2기 기초과정 교육은 7월 30일부터 8월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콘텐츠 기획과 촬영 기법뿐만 아니라 트랜디한 영상편집과 이미지 메이킹 등 평소 창작 활동에 필요한 실용적인 요소를 최대한 반영하여 준비된 만큼 유튜버 창작 활동에 한 층 더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참여 수강생에게는 영상제작에 필요한 시설 및 장비, 창작지원금이 제공되며 하반기에 진행되는 플레이콘 어워즈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우수 수료생에게는 제작된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연말에 열리는 전국 규모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개요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은 2003년 설립 이래 첨단 지식산업과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등의 ICT산업의 집중육성과 R&D기반의 과학기술 육성 거점기관으로 제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은 관련 분야 도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마케팅, 인력양성 등의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 외에도 멀티미디어 시설/장비를 통해 지역의 디지털콘텐츠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과학기술 분야에서도 충북 과학기술포럼 운영과 지방과학연구단지육성을 통해 각종 다양한 지원/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bckl/

웹사이트: http://www.cbckl.kr/

연락처

재단법인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플레이콘 운영 사무국
최희민 대리
02-337-25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