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 ‘전국대학 실용음악 모의고사’ 실시

서울예대·동아방송대·호원대·서경대·명지전문대 교수진으로 구성

2019-07-12 16: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원장 이상규)은 8월 17일 2020학년도 전국대학 실용음악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2020학년도 전국대학 실용음악 모의고사는 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에서 주최하고,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와 KBS아레나가 후원한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입시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모의고사는 △보컬 △싱어송라이터 △건반 △기타 △베이스 △드럼 △컴퓨터음악 △작곡으로 구분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대학에서 시행하는 실기고사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모의고사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KBS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7월 22일(월)부터 진학사 원서접수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전국대학 실용음악 모의고사는 실제 입시와 동일한 조건으로 평가하고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실용음악교수협의회의 추천을 받은 현직 교수들로 구성된다.

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 이상규 원장은 “학생들이 대학의 입시 환경을 미리 경험하여 실기고사장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현직 교수들의 평가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 개요

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은 한국의 실용음악과 현실에 알맞는 새로운 한국적 음악교육 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교육의 목적, 내용, 방법 등에 관한 종합적이며 과학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한국 음악교육이 당면한 제반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혁신적인 교육체제를 개발함으로써 실용음악교육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연락처

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 홍보대행
뉴스클릭
윤정아
010-7728-02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실용음악교육개발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