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 세계화상 비즈니스 상담으로 7,500만 달러 계약 성과 올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권오남)은 국내 중소 · 벤처기업들의 외자유치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KOTRA와 공동으로 유력화상을 유치하여 제8차 세계화상대회 참석차 방한한 전 세계 유력화상들과 서울소재 기업들 간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행사인『유력화상과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10월 10일, 12일 양일 간 COEX(장보고홀)에서 개최하여 7,500만 달러의 계약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 참가한 서울소재 중소기업 200여개사는 동남아, 중국, 북미·유럽 및 기타 지역 화상 약 130명과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투자금융 업체인 ‘알티비코리아’는 싱가포르 ‘Arka Projects'社로부터 투자유치를 하고, 아동복 제조유통업체 ‘밤비인터내셔널’, 가정용 고주파 미용기기 전문업체 ‘이앤씨월드와이드’社는 각각 중국 ‘Woxin'社와 호주 ’Pan Guo Hwa'사와의 수출상담을 통해 계약을 달성하였다. 특히, 이러닝 솔루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디코시스’는 상해 ‘팬토소프트’와 570만 달러, 가스기자재 및 공급업체인 ‘극동도시가스’는 중국 ‘청도가스’와 350만 달러, 화학제품 제조업체인 ‘성우물산’은 동남아 ‘화홍’사와 150만 달러의 계약실적을 올렸다.

이번 상담회는 사전에 면담일정을 주선하여 참가업체별로 맞춤형 미팅을 실시하였으며, 참석한 화상들과 서울시 중소기업들은 주최 측의 실질적이고 성과 있는 미팅주선에 대해 많은 감사를 표시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전시사업팀전시사업팀김현기
6283-3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