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식품 정보매거진 소비공감 여름호 발간

고기와 찰떡궁합인 제철 채소로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 나기

2019-07-17 14:28
세종--(뉴스와이어)--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여름호가 7월 3일 발간됐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기획·편집·발행하고 있다.

‘농부의 식탁’ 칼럼에서는 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와 찰떡궁합인 여름 제철 채소를 선정하고 각각의 재료별 효능과 함께 고르는 법, 손질법을 소개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돼지고기에는 양파와 부추, 소고기에는 깻잎과 토마토, 닭고기에는 마늘과 대파가 어울리는데 이들 재료가 만나면 맛과 영양이 배가 된다.

초계국수, 돼지목살양파무침, 소고기 불고기 샐러드, 닭고기 양파 덮밥 등 제철 채소와 육류로 만든 건강식 레시피도 마련했는데 냉장고에 붙여 놓거나 야외 활동 시 뜯어 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싱그러운 에너지가 가득한 해바라기, 리시안셔스, 안스리움, 해피트리의 꽃말과 생육환경 등을 알려주며 여름 제철 식품인 가지의 어원 유래 및 효능을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을 인용해 설명한다.

특히 여름 채소와 과일을 이용해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동안 피부, 장 건강에 도움이 될 건강 주스 레시피를 제공한다.

아름다운 자연과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가족 여름휴가지로 안성맞춤인 농촌도 담았다. 3년 연속 ‘으뜸촌’의 영광을 안은 강원도 인제 하추리마을과 더불어 여름철 더위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인삼 재배지로 유명한 충남 금산, 철도와 연계된 농촌체험 가치관광 상품인 ‘농뚜레일’로 가볼 수 있는 강릉, 충주, 서천, 순창, 군위, 함양 등을 소개했다.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농식품 소비공감>은 웹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독자 후기 및 그림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제철농산물꾸러미, 농협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이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농식품 소비공감 개요

기획: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발행처: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
디자인·제작: 하나로애드컴

농식품 소비공감 웹진: http://webzine.foodnuri.go.kr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 http://www.foodnuri.go.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

하나로애드컴
02-3443-8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