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7~8월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 운영

4차산업, 과학체험 등 다양한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 운영

2019-07-18 13:11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7월~8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4차산업 특강프로그램 드론플라이와 과학, 요리, 공예 등으로 다음과 같다.

△4차산업·과학 진로 희망 청소년을 위한 방학특강 주말프로그램 운영

4차산업 특강 ‘D.LAB 방학드론플라이’는 드론조종법 기초교육부터 체험까지 진행하며 8월 10일, 17일 진행한다. 또한 8월 에너지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나는야 과학자 아인슈타인’은 활동에 대한 공공성, 신뢰성을 인정 받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으로 8월 24일 과학아트부터 물로켓체험까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한다.

△교육 및 체험을 통한 창의력 향상 방학특강 주중프로그램 운영

체스의 유래, 기물, 전술과 전략 등을 배우는 ‘MIND CHESS SCHOOL’과 수제 간식, 음식 만들기 등의 요리프로그램 ‘SUPER CHEF SCHOOL’은 7월 29일에서 8월 19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그 외 여름방학특강으로 △공예 △봉사 △수영 프로그램 등과 청소년디자인체험관, 청소년전용공간 이벤트행사가 진행되며 참가방법 등의 세부사항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여름방학특강 운영 당시 참가 청소년의 전반 만족도가 높았으며 체험을 통해 참가자의 진로, 여가에 대한 욕구를 충족했다는 응답이 높았다.

이에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이상규 센터장은 “지속적인 여름방학특강 운영을 통해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의 동대문구 청소년 문화, 진로 등 종합 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는 곳으로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문화교육·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과 세대, 가족이 만나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 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이혜진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