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AI, ML 기반한 행동 생체인식 기술이 다중 인증 기능에 힘입어 부상”

블록체인 기반한 생체인식 기술들이 여러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

2019-07-24 09:30
서울--(뉴스와이어)--생체인식 시스템과 AI 통합이 다양한 방식의 인증 기술 성능을 강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특히 행동 생체인식을 가능케 하는 AI가 주요한 분야에서 식별과 인증하는 데 많이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AI는 물론, 머신러닝, 딥러닝 기술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내세워 유럽 생체인식 시장 크기가 2023년에는 11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람 라비(Ram Ravi) 산업 연구원은 “AI 기반 행동 생체인식 기술이 이중 또는 다중 인증 단계에서 주요한 ID 인증/검증 수단이 될 것이다. 단기적으로 기업들의 의사결정은 물론, 이례적인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데 AI가 더 많이 활용될 것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ID 관리하는 데 블록체인이 생체 인식과 함께 활용되고, 금융기관들이 고객들에게 서비스 및 도움을 지원하는 음성 처리를 위해 신경언어프로그래밍(Neurolinguistic Programming)이 주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가 최근 발표한 ‘2023 유럽 생체인식 시장 보고서(European Biometrics Market, Forecast to 2023)’는 유럽 생체인식 시장의 현재 및 미래 동향과 가장 유망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분석했다. 또한 해당 시장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단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지, 아니면 함께 협력할 파트너가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평가했다.

라비 연구원은 “향후 몇 년간 정부와 민영, 특히나 금융 부문의 성장을 이끄는 데 블록체인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스마트 & 커넥티드 기기들이 대체 상업 채널에 관한 고객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있기 때문에 생체인식 시장 기업들은 블록체인 관련한 전략을 세워 포트폴리오를 보강해야 한다”고 말했다.

생체인식 기술사들이 장기적 성장을 위해 최대한 활용해야 할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 서비스형 생체인식(Biometrics-as-a-Service) 기술 제공
· 부가가치로 제공할 수 있는 인-하우스(in-house) 역량 구축
· 엄선한 기술사와 제휴
· 금융 및 의료용 얼굴, 음성, 홍채 인식 등 인식 방식 강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쉽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쉽’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쉽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