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글로벌 LED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의 SAP 유지 보수 서비스 지원

글로벌 LED 전문 기업, 불필요한 S/4HANA로의 업그레이드를 피하고 전문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로 안정적인 ERP 운영과 획기적인 유지보수 지원 비용 절감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9-07-23 22:0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 세일즈포스 파트너를 위한 제3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www.riministreet.com/kr 김형욱 지사장, 나스닥: RMNI)가 글로벌 LED 전문 기업인 ‘서울반도체(Seoul Semiconductor Co., Ltd. www.seoulsemicon.com 대표 이정훈/유현종, KOSDAQ: 046890)’가 SAP ERP인 SAP ECC 6.0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자사 유지 보수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서울반도체’는 유지보수 비용을 50%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강제 업그레이드 및 제품 마이그레이션 없이 안정적이고 견고한 ERP ECC 6.0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내부 IT 인력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ERP 공급 업체의 높은 지원 비용 및 의존도 줄이기 나서

서울반도체는 전 세계 50개 사무소에 4개의 글로벌 제조 시설을 두고 있다. 회사는 SAP ECC 6.0 플랫폼을 웨어하우스 관리 시스템과 연동하여 사용해 왔으며 핵심 ERP의 기능 및 안정성에 만족해 왔다. 그러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전반적인 투자 비용을 최적화하고 단일 공급 업체의 종속성을 낮추기 위해 대안 검토에 나섰다.

특히 SAP가 오는 2025년 계획된 SAP ECC 6.0 유지 보수 지원 종료 날짜를 발표하면서 높은 연간유지 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안 모색에 나섰다. 서울반도체는 아직은 안정성 측면과 많은 인력과 자원이 투입되는 S/4HANA로의 전환 대신 기존에 구축한 SAP ECC 6.0 시스템을 지속 사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고 있었다. 특히 단일 공급 업체에 종속과 의존도를 낮추고 연간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3자 유지보수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였다.

이에 서울반도체는 제 3자 유지보수 서비스 기업 비교를 포함, 여러 대안을 검토한 결과 최종적으로 이미 전 세계 수천여 고객들에게 지원을 제공하여 그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 효과가 큰 ‘리미니스트리트’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서울반도체의 홍명기 경영혁신 부사장은 “기업의 IT 관리자와 CIO들은 전체 비용을 줄이면서 조직의 성장 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 증대 및 디지털 변환을 발전시켜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며 “전반적인 IT 예산을 평가했을 때, SAP ERP 환경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SAP에 지불하는 연간 유지보수 및 관련 비용은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지불하는 비용에 비해 서비스가 매우 제한적이며 ROI는 낮고 비즈니스에 맞춰 최적화 할 수 있는 여지는 적었다. 이에 다양한 검토를 통해 최종적으로 SAP ECC 6.0 지원을 리미니스트리트로로 전환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속한 대응 및 고객 맞춤화된 전문 지원 서비스 제공

서울반도체는 특히 지원 및 유지보수 요구사항 측면에서 보다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협업하기를 원했다. 서울반도체는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평균 15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았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크리티컬 이슈(P1)에 대해 15분 이내, 그보다 한 단계 낮은 P2 이슈에 대해서는 30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업계 선두의 SLA(서비스수준협약)를 준수하며, 모든 이슈에 연중무휴(24/7/365)로 로컬 엔지니어와 협의할 수 있다.

서울반도체의 홍명기 경영혁신 부사장은 “리미니스트리트는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지원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한 기업이다. 서울반도체는 리미니스트리트의 지원을 통해 ECC 6.0 유지보수 서비스가 만료에 구애받지 않고 현재의 견고한 ERP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연락을 취해 해결할 수 있었다. 이는 매우 혁신적인 변화였다”며 “서울반도체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 환경에서 특정 벤더 종속에서 벗어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미니스트리트는 장기간 신뢰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강력하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다”고 밝혔다.

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CIO들은 전체 IT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조직의 성장을 위한 혁신 IT 프로젝트에 예산을 투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서울반도체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IT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예산, 자원 및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고객과 마찬가지로 서울반도체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날부터 최소 15년간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선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개요

리미니스트리트(나스닥: RMNI)는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 세일즈포스 파트너에 대한 제3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스트리트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세일즈포스, SAP 및 기타 기업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지보수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시키면서 2005년 이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한 정의를 재정립해왔다. 리미니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견기업, 공공 부문 및 기타 기관 등 광범위한 산업에 걸친 1850개 이상의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iministreet.com), 트위터(@riministreet),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 참조. (C-RMNI)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라 1995년 증권소송개혁법의 조항에 입각한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일 수 있다”,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계획한다”, “예상된다”, “믿는다”, “추정한다” , “예측한다”, “잠재적인”, “~로 보인다”, “추구한다”, “계속한다”, “미래의”, “~할 것이다”, “기대된다”, “전망한다” 또는 이와 유사한 단어, 구문, 표현을 동반한다. 이와 같은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사건, 미래의 기회, 글로벌 확장 및 다른 성장 사업과 이런 사업 투자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이런 진술들은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라 여러 가정과 현재 경영진의 기대에 기초하고 있으며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지도 않다. 이 진술들은 리미니스트리트의 사업에 관한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에 종속되며 실제 결과는 진술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여기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인플레이션이나 금리 변화 등 리미니스트리트가 운영되는 경영 환경의 변화, 그리고 기타 일반 금융, 경제, 규제, 정치 등 리미니스트리트가 운영되는 업종에 영향을 미치는 조건의 변화, 진행 중인 소송 또는 정부 심문이나 새로운 소송의 불리한 진전, 소송과 관련하여 오라클(Oracle)로부터 받을 여하한 환급의 최종 액수와 시기, 사업 성장에 필요한 투자 금액을 대는 데 필요한 현금 흐름을 생성하는 능력과 추가적인 자본 또는 대출을 유리한 조건으로 조달하는 능력, 유동성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의 양, 뛰어난 13.00% 시리즈 A 우선주의 조건과 영향, 세금, 법, 규제의 변화, 경쟁 제품과 가격 책정 활동, 성장을 수익성 있게 관리하는 어려움, 리미니스트리트 모빌리티, 리미니스트리트 애널리틱스, 리미니스트리트 어드밴스드 데이터베이스 시큐리티,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와 서비스 클라우드용 서비스 등 최근 출시한 제품과 서비스의 성공 및 가까운 시일 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의 성공, 리미니스트리트 경영진 한 명 이상의 손실, 리미니스트리트 지분 증권의 장기적 가치, 2019년 5월 9일 10-K 양식으로 제출된 리미니스트리트의 분기 보고서 “위험 요소” 제목하에 논의되고 이후 리미니스트리트의 10-K 양식 연례보고서, 10-Q 양식 분기 보고서, 8-K 양식 현재 보고서, 기타 리미니스트리트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는 보고서에서 최신화되는 사항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또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과 관점에 대한 리미니스트리트의 기대, 계획, 전망을 이 보도자료의 날짜에 준해 제공한다. 리미니스트리트는 이후 사건과 전개가 리미니스트리트에 대한 평가에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리미니스트리트가 미래의 어느 시점에 이 미래예측진술을 최신화할 수도 있지만, 이에 대해 리미니스트리트는 법에 정해진 내용을 제외한 그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 발간 시점 이후의 리미니스트리트 평가를 나타내는 자료로 사용되어선 안 된다.

© 2019 Rimini Street, Inc. 판권소유. ‘Rimini Street’는 리미니스트리트의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등록 상표이며 Rimini Street, 리미니스트리트 로고, 이들의 조합, 기타 TM 표시가 된 표지는 모두 리미니스트리트의 상표다. 모든 다른 상표는 각 상표 소유자가 권한을 가지며 다르게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면 리미니스트리트는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상표의 소유자 또는 그 어떤 기업과도 제휴, 보증, 연관 관계가 없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016045/en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미니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 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