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에서 활용하는 식생활 교육사례’ 원장 대상 2차 교육 진행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19-07-24 10:45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윤나)는 가치 있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도모하기 위해 7월 17일 어린이 급식소에서 활용하는 식생활 교육사례 관련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신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진행하는 것으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약 60명을 대상으로 신구대학교 국제관에서 진행됐다.

이 날 교육은 스토리메이커 이미옥 대표를 초빙하여 어린이 급식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사례를 새로운 시각으로 전달하였다.

이윤나 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과 교수)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식생활 교육방법에 접근하여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 제공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 성남시의 모든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관리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등록급식소 대상으로 ‘맛있게 즐기기’ 영양교육, 신규입사 조리원 교육, ‘건강 튼튼 놀이터’ 체험교실, ‘채소야! 친구하자!’ 식물원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과 지원서비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김순이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