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H.A.N.D’, 자선바자회 수익금 전액 희망사과나무에 기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나눔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9-07-25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H.A.N.D’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바자회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직접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에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 바자회는 청소년운영위원회 H.A.N.D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을 하여 후원금을 모았다는 데 큰 의미를 더했다. 또한 수익금 기부를 위해 직접 기관에 방문하여 아동청소년들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후원금은 국내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의료비지원과 교육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단순한 기부행위가 아니라 청소년들이 스스로 고민하여 행동하고 실천을 통한 나눔에 감동했고 이렇게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희망사과나무도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내·외 극빈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희망사과나무: http://www.hopeappletree.or.kr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