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 ‘생활시장 화인’ 개최… “화성시 대표 문화마켓이라고 불러주세요”

생활문화활동가들이 모이는 문화마켓 ‘화인’ 둘째‧넷째 토요일 동탄과 향남에서 개최

화성의 정조대왕이 지어준 이름 ‘화인’, 화성시 지명이 가진 의미를 담은 마켓명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19-07-25 10:25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알리고 지역공방과 시민간의 문화적·경제적 소통을 위해 7월 27일(토) 향남 2지구 중앙분수광장에서 ‘생활시장 華(화)人(인)’을 개최한다. ‘생활시장 華(화)人(인)’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동탄(선큰광장), 향남(향남2지구 중앙분수광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생활문화활동은 문화적 욕구 축족을 위하여 자발적이거나 일상적으로 참여하여 행하는 취미생활과 같은 유형·무형의 문화적 활동을 말한다. ‘생활시장 華(화)人(인)’은 이런 생활문화활동을 발전시켜 제품, 작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방문한 시민들은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소통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생활시장 華(화)人(인)’ 이라는 예쁜 이름 또한 흥미롭다. 화성시문화재단은 ‘華(화)人(인) 마켓’의 이름은 정조대왕이 수원부읍치와 현륭원을 위호할 성곽의 터를 둘러보며 장자의 화인축성(華人祝聖)이라는 고사를 떠올리고, 풍요와 번영이 있는 여민동락(백성과 즐거움을 함께하다)을 기원하며 華(화)成(성) 이라 명명한 것에서 탄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모두가 즐거움을 나누며 풍요롭기를 바랬던 정조대왕의 마음이 담긴 이름만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생활시장 華(화)人(인)은 지난해까지 동탄 지역에서 ‘동탄예술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열렸던 예술마켓의 범위와 공간을 확장하여 개최하고 있다. 생활문화 활동가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제품들을 선보이는 ‘생활문화 활동가 마켓’,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가족 벼룩시장’, 신선한 화성시의 농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 ‘로컬푸드 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화성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들의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시민 버스킹 그리고 거리연극, 연주, 마임 등 색다른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전문 공연단체의 버스킹 공연도 함께한다. 이 외에도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원데이클래스 형태의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집 앞 야외수업이 진행되어 가볍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 활동을 접할 수 있다.

생활마켓 및 가족벼룩시장의 판매자로 참여하고 싶다면 생활시장 화인의 홈페이지(http://finemarket.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향후 개최일정 및 장소

· 3회차 7월 27일(토) 오후 3시~9시, 향남2지구 중앙분수광장
· 4회차 8월 10일(토) 오후 3시~9시, 동탄 썬큰광장
· 5회차 8월 24일(토) 오후 3시~9시, 향남2지구 중앙분수광장

상기 개최일정은 기상여건 및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신혜진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031-8059-1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