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실시간 추적 및 투사 위치 매핑 가능 프로젝터로 도쿄 2020의 ‘앞으로 1년’ 행사에서 참가자들 감동시켜

혁신 영상 표시 기술로 세계 최고의 스포츠 행사 지원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9-07-25 11:28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9년 7월 24일 세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후원사 파나소닉(Panasonic Corporation)이 실시간 추적과 투사 위치 매핑이 가능한 프로젝터를 사용해 “앞으로 1년(One Year to GO)” 행사에서 아주 혁신적인 영상 퍼포먼스를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도쿄2020조직위원회(Tokyo 2020 Organising Committee)와 도쿄도가 7월 24일 도쿄 인터내셔널 포럼(Tokyo International Forum)에서 2020년 도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1년 카운트다운을 개시하고 전 세계 운동선수들에게 참가를 권유하기 위해 공동 개최했다.

모리 요시로(Yoshiro Mori) 도쿄2020조직위원회 위원장과 고이케 유리코(Yuriko Koike) 도쿄도지사가 참석한 이 행사에서는 토마스 바흐(Thomas Bach)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 위원장을 비롯해 고위직 인사 약 5000명이 자리해 개막식과 함께 1년 카운트다운을 시작하고 IOC의 도쿄 2020 올림픽 초대장과 메달 디자인 공개, 성화 봉송 자원봉사자 초청 등을 실시했다.

개막식에서 참가자들은 색과 효과가 어우러진 혁신적 영상 투사를 즐긴 다음 빠르게 움직이는 댄서가 고난도 움직임을 곁들여 선보인 역동적 춤을 관람했다. 이 행사는 도쿄 2020이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올림픽이 될 것이라는 예감을 모두에게 깊이 심어줬다.

이 춤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한 일본 리듬체조 선수 쓰보이 호나미(Tsuboi Honami)가 공연했으며 일본 북부 쓰가루 지역 출신인 요시다 형제(Yoshida Brothers)가 연주하는 3현 악기 샤미센 음악이 곁들여졌다.

여러 표면에 영상을 동일하게 투사하는 공간적 이미지 표시를 가능케 하는 실시간 추적과 투사 위치 매핑은 특수 프로젝터를 사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사물 위에 이미지를 투사하는 파나소닉 고유의 기술로 구현됐다. 실시간 추적과 투사 위치 매핑은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 사물의 움직임과 위치를 탐지하여 매끄러운 저지연 투사 위치 매핑을 실행한다. 파나소닉의 실시간 추적과 투사 위치 매핑 기술이 대상의 위치를 탐지하고 이미지를 전송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기존 장비의 10분의 1 수준인 0.0016으로 업계에서 가장 낮은 지연성을 자랑한다*. 파나소닉의 업계 선도적인 기술은 스포츠 경기 등 분야에서 아주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 2019년 7월 24일 기준 파나소닉 자체 연구에 따름

파나소닉의 최고브랜드커뮤니케이션책임자 사토시 다케야스(Takeyasu Satoshi)는 “우리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는 도쿄를 실시간 추적과 투사 위치 매핑 기술로 도쿄 2020의 ‘앞으로 1년’ 행사 개막식에서 축하할 수 있어 영광이다. 우리는 혁신 기술로 도쿄2020이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올림픽 및 패럴림픽 게임이 되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세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후원사인 파나소닉은 고급 제품과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여 올림픽의 열정과 흥분을 전 세계 사람과 함께 나눌 것이다.

파나소닉의 Panasonic’s Commitment to Olympic Mission

글로벌 시민으로서 파나소닉의 원칙은 올림픽의 사명과 일치한다. 파나소닉은 공식 후원과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개발된 “시청각 장비”, “가전제품”, “전기자전거” 부문 혁신 기술 공급 등을 통해 올림픽을 30년 이상 지원해 왔으며 2014년부터 패럴림픽도 지원하고 있다. 파나소닉은 전 세계 올림픽 후원과 일상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IOC의 비전과 같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매진하고 있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파나소닉은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582개의 자회사와 87개의 관련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3월 31일로 종료된 회계연도의 연결순매출액은 8조30억엔에 달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출처: https://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9/07/en190724-4/en190724-4.html

관련 링크

파나소닉 공식 올림픽 웹사이트 - 셰어링 더 패션(Sharing the Passion)
https://www.panasonic.com/global/olympic.html

파나소닉, 스포츠 만화 ‘SPORTS x MANGA‘ 통해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가치를 고양하는 특별 전시회 개최(2019년 6월 25일)
https://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9/69285.html

파나소닉 프로젝터 글로벌(Panasonic Projector Global)
https://panasonic.net/cns/projecto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240053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Global PR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