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산업 아키텍처에 대한 사이버 위협이 늘어나면서 IIoT에 관한 보안 전략을 구축하는 기업 증가”

전 세계적으로 더 엄격해지는 규제로 사이버 보안 솔루션 도입이 가속화

2019-07-30 09:30
서울--(뉴스와이어)--산업 시스템과 산업 제어 시스템(ICS) 아키텍처에 가해지는 공격들이 인프라 손상과 생산 중단, 매출 손실, 과중한 벌금 등 다양한 물리적인 영향은 물론, 인명사고와 같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갈수록 지능화되는 공격들에 대응하기 위해 벤더들은 정보/운영 기술(IT/OT)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아키텍처 전반에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박세준 지사장은 “인더스트리 기업들은 더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 단계에서 보안 기술을 내장한 보안 솔루션 구현을 선호한다. 사이버 보안 기업들은 패스워드 보호와 다기능 인증, 그리고 그 외 다른 강력한 보안 기능들을 통합시킨 ‘Security by Design’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가 최근 발표한 ‘APAC IIoT 보안 산업 가이드(Asia-Pacific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IoT) Security Industry Guide)’는 IIoT와 ICS 환경에서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다. 또한 APAC IIoT 보안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수요 동인과 트렌드, 그리고 해결해야 할 과제들 뿐만 아니라 주요 벤더들의 프로파일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와 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그리고 중국과 베트남의 새로운 사이버 보안 관련 법규들이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에게 압박을 주고 있다.

박세준 지사장은 “중국과 싱가포르에서는 항공, 은행 & 금융, 정부, 의료, 정보통신, 미디어를 포함한 11가지 주요한 인프라(CI: Critical Infrastructure) 부문에 대한 리스크 평가가 1년에 최소 한번은 시행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보안기업들은 이 CI 니즈들을 충족시키는데서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제공사들이 엿볼 수 있는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 물리적 과정과 인터넷간의 더 용이하고 더 많은 연결성에 초점을 두고 운영 시스템을 강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 개발
· 더 높은 효율성 보장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스마트기기를 기존의 ICS와 통합
· 규제 준수가 잘 이뤄지도록 엄격하고 잘 다듬어진 보안 방안
· 콘셉트 결정 단계에서 보안 기능을 통합하여 다층 보안 플랫폼 구현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십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십’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십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