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도메인 기반 이메일 인증 기술 적용

SPF/DKIM/DMARC 기술을 적용한 통합보안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나라비전
2019-07-30 11:27
서울--(뉴스와이어)--나라비전(대표 한이식)은 자사의 웹메일 솔루션인 ‘에어즈락 메일’에 도메인기반 이메일 인증 기술(SPF/DKIM/DMARC)을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발신자를 정부 기관으로 사칭 또는 위조한 해킹 메일 피해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에서는 기관 사칭 해킹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발신자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메일 보안 국제 표준기술인 SPF/DKIM/DMARC의 의무 적용을 추진 중이다.

나라비전은 이러한 정부지침을 수용해 자사 에어즈락 메일에 도메인 기반 이메일 인증 기술(SPF/DKIM/DMARC)을 적용한 통합보안 서비스를 출시하여 발신자 위장 해킹 메일에 적극 대응한다.

이번 솔루션에 적용하는 도메인 기반 이메일 인증 기술은 △메일서버등록제(SPF) △도메인 키 인증 메일(DKIM) △도메인 기반 이메일 인증(DMARC)이다.

메일 보안 표준인 SPF는 메일 수신 측에서 송신자가 지정한 발신 서버에서 보낸 메일인지 확인하는 인증 기술로 발송 서버를 사칭하는 메일인지 검증하고, DKIM은 발신자가 발송한 메일이 위·변조되지 않았는지 검증할 수 있는 인증기술로 메시지 무결성 검증과 메시지 발신자 사칭 여부를 검증한다. DMARC는 SPF·DKIM 및 발신 주소에 대한 이중검증과 수신 처리 후 적용 결과 보고서 제공하는 기술이다.

나라비전은 이번 기술적용은 발신자 위장 해킹 메일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도메인 기반 이메일 인증 기술을 적용한 ‘통합보안 서비스’가 이메일 보안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nara.co.kr

연락처

나라비전
기획팀
김은송
1544-060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나라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