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노르웨이 바이오정보 기업 온콜뮤니티 AS 인수

뉴스 제공
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
2019-07-30 11:18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TOKYO: 6701)이 항암 치료를 돕는 독점 머신러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노르웨이 소재 바이오정보 기업 온콜뮤니티AS(Oncolmmunity AS)를 인수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온콜뮤니티 AS는 앞으로 NEC의 자회사로서 NEC 온콜뮤니티 AS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2014년 설립된 온콜뮤니티 AS는 암 면역치료 환자의 효율적 선별을 촉진하고, 임상적으로 행동 가능한 시간 내에 개인화된 암 백신과 세포 치료를 위한 최적의 신항원 대상을 식별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는 바이오정보 기업이다.

NEC는 2019년 5월 AI 기반 신약 발견 사업을 둘러싼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개인화된 면역치료 파이프라인 개발을 지원하는 자원과 역량을 강화한다. NEC는 신약 발견에 집중하는 동시에 NEC 온콜뮤니티 AS는 신항원 예측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다.

동일한 비전을 공유하는 NEC와 온콜뮤니티 AS는 인공지능(AI)을 통한 개인화된 암 치료 개선을 확고하게 믿는다. AI는 모든 개별 환자가 가장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온콜뮤니티 AS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리처드 스트랫퍼드(Richard Stratford) 박사는 “온콜뮤니티 AS 팀은 NEC 그룹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며 이번 결합이 온콜뮤니티 AS의 신항원 예측 파이프라인을 NEC의 AI, 데이터 관리, 보안에 대한 전문성과 연결하여 막대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시너지는 NEC의 개인화된 면역치료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동시에 NEC 온콜뮤니티 AS를 선도적인 신항원 예측 서비스 제공 업체로 발돋움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후지카와 오사무(Osamu Fujikawa) NEC 코퍼레이션 수석부사장은 “NEC는 개인화된 약물치료의 길을 열어젖힌 유전학 기반 헬스케어의 가능성을 굳게 믿는다”며 “온콜뮤니티 AS는 신항원 예측 분야의 뛰어난 주자이며 그들의 매력적인 시스템은 NEC와 귀중한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 우리는 이러한 개발 가속화가 더 나은 암 치료로 향하는 유망한 새 길을 보여준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자세한 정보는 NEC 웹사이트(http://www.ne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290052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조셉 재스퍼(Joseph Jasper)
기업커뮤니케이션부
j-jasper(at)ax.jp.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