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환경·사회 및 지배구조 관련 지속적 활동의 진전사항 요점 발표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증권거래소 MCO
2019-07-31 13:19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MCO)이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이하 ESG) 이니셔티브를 증진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의지를 강조하는 최근 진전사항의 요점을 30일 발표했다.

레이먼드 맥대니얼(Raymond McDaniel) 무디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무디스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사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의지는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증진하는 주요 기관들과의 전략적 제휴, 회사 자체의 운영에서 ESG 원칙을 실행하기 위한 사업, ESG 관련 사고 리더십, 평가 및 데이터를 시장 참여자들에게 제공하는 우리의 역량 확대 등을 통해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무디스의 최근 ESG 관련 활동은 아래와 같다.

유엔 글로벌 협약

리세 킹고(Lise Kingo) 유엔 글로벌 협약(UN Global Compact) 최고경영자(CEO) 겸 사무총장은 2019년 7월 11일 맥대니얼 사장을 면담하고 무디스의 유엔 글로벌 협약 참여를 환영했다. 기업체들이 사회 책임 사업 관행을 실천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2000년에 발족된 유엔 글로벌 협약은 9500여개의 기업체와 3000여개의 비사업체들이 서명한 세계 최대 기업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이다. 무디스는 하나의 회원으로서 지속 가능성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취한 실천적 조치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는 연간 진전사항 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사회 책임 투자 원칙

무디스는 부동산 소유주, 투자 관리업체,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투자 결정에 ESG 요소를 통합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결성한 국제단체인 사회 책임 투자 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Investment, 이하 PRI)에 최근 가입했다. 이는 무디스가 ESG 요소를 신용 위험성 분석에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통합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PRI의 신용 등급에서의 ESG에 관한 성명서(Statement on ESG in Credit Ratings)에 2016년에 서명한 것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무디스는 PRI 회원으로서 투자자의 장기적인 최고 이익을 위해 활동하고 ESG 이슈를 투자 및 공개 관행에 통합하는 것과 관련된 PRI의 6개 핵심 원칙을 지지하는 2200여개 기관의 네트워크에 합류했다.

피오나 레이놀즈(Fiona Reynolds) PRI CEO는 “무디스는 오래전부터 신용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ESG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정해 왔다”며 “무디스는 PRI와 유엔 글로벌 협약에 가입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더욱 강조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기후관련 재무 공개 태스크 포스

무디스는 금융안정위원회(Financial Stability Board)가 더 많은 정보를 갖고 재무적 결정을 내리고 기후 관련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설립한 기후 관련 재무 공개 태스크 포스(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TCFD)의 방침에 부응해 2019년 7월 10일 연차보고서를 발표했다. 무디스의 보고서는 TCFD의 기후관련 재무 공개에 관한 권고사항을 반영하고 지배구조, 전략, 위험성 관리, 지표 및 목표 등 4개 주제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된 운영에 관한 정보가 포함돼 있다.

무디스의 포 트웬티 세븐(Four Twenty Seven) 및 비제오 에이리스(Vigeo Eiris) 인수 무디스는 물리적 기후 위험성 관련 데이터, 정보 및 분석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포 트웬티 세븐(Four Twenty Seven, Inc.)의 과반 지분을 인수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포 트웬티 세븐은 2000여개의 상장 기업, 100만개의 글로벌 기업 시설, 320개의 REIT(부동산 투자신탁 회사), 미국의 3000개 카운티(군)에 대한 기후 위험성을 지수화하고 포트폴리오를 분석하고 있으며, 자산 소유자, 자산 관리자, 은행, 기업 등이 이를 사용하고 있다.

포 트웬티 세븐의 인수는 무디스가 과반 지분을 인수했다고 최근 발표한 선도적 ESG 연구, 데이터 및 평가 회사로서 파리에 기반을 둔 비제오 에이리스의 인수를 보완해 준다. 무디스의 이들 두 회사 인수는 증가하고 있는 위험성 평가 역량 플랫폼을 확대하고 환경 및 기후 위험 요소 평가의 세계 기준을 진전시키려는 노력을 강조하는 것이다. 무디스의 ESG 접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esg.moodys.io/) 참조.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기업이다. 2018년에 44억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무디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1만32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44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com) 참조.

무디스는 더 많은 사람이 기회에 접근하고 모든 사람이 성장과 번창에 필요한 것을 얻는 세상이 될 것으로 믿고 있다. 회사는 세계인들이 성공에 필요한 지식, 자원 및 자신감을 갖게 하는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을 통해 더 좋은 미래의 문을 여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oodys.com/csr)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300054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 인베스터 릴레이션즈(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투자 문의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1 212-553-4862
sallilyn.schwartz@moodys.com
기업 커뮤니케이션(Corporate Communications)
마이클 애들러(Michael Adler)
+1 212.553.4667
michael.adler@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