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9년 근로복지공단 사회적응 프로그램 지원사업 수료식 진행
5월 7일부터 시작된 <새.신.발> 프로그램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준·고령 산재근로자를 대상으로 심리기능향상, 사회기능향상, 직업기능향상의 세 가지 주제로 이루어진 24회기 프로그램이다. 가족기능 강화, 자기격려하기 프로그램부터 직업인식개선, 구직체험, 이력서 작성까지 산재근로자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구성되었으며 참여자들은 마지막 수료식까지 열정적으로 참여하였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원을 받아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치료와 요양으로 인해 직장으로부터 떨어져 지낸 산재 근로자들이 다시 힘찬 마음을 가지고 직업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 참여자는 수업을 통해서 다시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자신감을 되찾았다고 밝혔다.
이은주 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다시 직장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비록 프로그램은 오늘로 끝나지만 수료자들의 재취업을 끝까지 응원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여가선용과 평생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평균 1200여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지원부터 여가, 건강, 취업알선, 돌봄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노인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인솔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