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웰니스 푸드의 핵심 물질 HK L-137, 뛰어난 면역생물학적 장점으로 저명한 영양유전학 권위자로부터 인정받아

2019-07-31 17:51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31일 --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 이뮤노-LP20(Immuno-LP20)의 주요 성분인 유산균 HK L-137이 호주 기업 셀-로직(Cell-Logic)의 설립자이자 식품 유래 영양이 유전자 표현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는지 연구하는 영양 유전학 분야의 선구자 크리스틴 허튼(Christine Houghton) 영양 생물화학 박사 겸 등록 영양사로부터 역대 가장 강력한 공개 지지를 받았다.

이를 통해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면역 기능을 포함해 신체의 내부 방어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을 바탕으로 식품을 선정할 수 있게 됐다.

두 기업의 사명에 공통점이 많은 것을 고려하면 이번 지지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두 기업은 모두 질병, 알레르기, 염증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약물치료 대신 신체 내부 방어를 강화하는 천연 방식을 모방한 보조제와 기능성 식품을 개발한다. 두 기업 모두 세포 보존 손실, 외모 악화, 스태미나 감소, 파괴적 조건에 맞서는 신체의 자연 발생 능력의 일반적 쇠퇴가 면역생물학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동료 심사를 거친 근거 중심 연구를 인용한다.

허튼 박사의 말처럼 항생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시대는 면역 병원균을 형성하고 유익한 미생물을 박멸함으로써 파괴의 흔적만을 남겼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항생제가 장 내 점막의 침식도 유발하며 이는 인간 신체의 가장 중요한 방어선 중 하나인 ‘장-면역 인터페이스’의 파괴로 이어졌다. 허튼은 “인간 면역 활동의 80%가 장 내 점막의 한 개 세포층 아래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이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다”고 말했다.

셀-로직은 설포라페인의 가장 효과적인 기제인 글루타싸이온 S-전달효소(GST)의 유도제를 브로콜리 줄기로부터 독점 기술로 추출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셀-로직이 장-면역 인터페이스를 보완할 행동을 촉진하는 특정 면역 강화 재료를 찾던 도중, 허튼 박사는 하우스웰니스의 락토바실리쿠스 플란타룸 연구를 발견했다. 고대 동남아식 발효로 만든 음식에 풍부한 유산균 박테리아다. 허튼은 이 물질의 효과를 입증하는 엄격한 임상 연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러나 허튼은 하우스웰니스 연구소에서 작업 중인 물질을 직접 본 뒤 “우리의 뿌리 깊은 사고가 완전히 뒤집히는 경험을 했다”고 썼다.

허튼이 말한 물질은 하우스의 열사 L. 플란타룸 박테리아인 HK L-137이다. 살아 있는 박테리아를 소화된 다음에도 가능한 한 오래 보존하려는 기존 방식은 박테리아를 키우고 최적화한 다음 열로 죽이는 방식이다. 허튼은 이를 박테리아를 쓸모없게 만드는 방식이라고 인정했다.

허튼은 열로 죽이는 방식이 분자 리포테이코산(LTA)의 주요 원천을 포함하는 박테리아 세포벽을 보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확신을 가졌다. LTA는 장 내 점막의 수용체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도록 신호를 준다. 허튼은 하우스 웰니스 푸드가 HK L-137에 대해 실시한 폭넓은 연구로 이 균이 단지 면역 기능 강화와 외부 독소로 인한 쇠퇴 효과 감소뿐 아니라 상부 호흡기 감염 예방 및 치주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에 더 깊은 인상을 받았다.

허튼은 비타민C 등 기존 면역 생물 치료의 부족한 부분을 논의하면서 HK L-137의 긴 수명 등 다재다능함이 갖는 명백한 장점을 들며 “열과 산에 모두 내성이 있어서 생유산균 보조제보다 명확한 장점을 지닌다”고 밝혔다.

이어 HK L-137이 인간 건강에 가져다줄 막대한 잠재성을 조명하면서 “셀-로직의 설포라페인처럼 HK L-137은 감염병, 알레르기, 염증을 예방 및 관리하는 측면에서 자연의 방식을 흉내 낸 재료의 훌륭한 사례”라며 “따라서 이는 셀-로직의 철학과 완벽하게 들어맞는다”고 결론 내렸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300052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health.housefoods.jp/hk-l-137/ind...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
크리스틴 허튼 박사(Christine Houghton (Dr.))
christine.houghton@cell-logic.com.au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