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클플레이,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후원… “스포츠 저변 확대 위해 앞장”

출처: 왁티
2019-08-02 09:00
  •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후원사 피클플레이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후원사 피클플레이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02일 -- 무료 스포츠 경기 결과 예측 앱 ‘피클플레이(PICKLE PLAY)’는 ‘스포츠를 건강하게 즐기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앱 서비스의 슬로건 아래 건강한 스포츠 문화 정착과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피클플레이(PICKLE PLAY)는 그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도 횡성군 횡성베이스볼테마파크에서 3일부터 이틀 간 열리는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전국대학야구연합회(KUBA)에서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전국에서 선발된 12개의 대학클럽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룬다. 3일은 예선 리그전을 실시하여 각 조의 1위를 선발하고, 4일에는 순위 결정전 및 결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 팀을 가린다.

피클플레이(PICKLE PLAY)는 전국대학야구연합회와 8월 1일 WAGTI(왁티)에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클럽야구의 발전을 위해 결정한 이번 후원으로 피클플레이는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에 대회 시상 상금 및 일부 마케팅 인프라를 지원한다.

대학클럽야구는 많은 야구 동호인들이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참여를 유도하고 있지만 야구라는 종목의 높은 인기에 비해 열악한 인프라와 부족한 후원으로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피클플레이는 누구나 스포츠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차원에서 전국대학야구연합회(KUBA)와 뜻이 맞아 이번 대회의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곽동희 대회준비위원장은 “대학클럽팀은 대부분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 및 장비 등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런 상황 가운데 피클플레이측에서 대학클럽야구를 위해 후원을 결정해주신 것은 한줄기 빛을 만난 것 같이 기쁘고 감사한 일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클럽야구의 역사가 올해로 40년을 넘어서는 만큼 학생 야구로서의 가치를 지켜 나가며, 앞으로도 이 대회가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피클플레이(PICKLE PLAY)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스포츠·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WAGTI(왁티)의 강정훈 대표는 “앞으로도 건강한 스포츠 문화의 정착과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의 후원이 아마추어 스포츠와 프로스포츠의 균형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결과적으로 스포츠 산업 자체의 파이가 커지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현재 피클플레이(PICKLE PLAY)는 8월 1일 기준 앱 다운로드 수 17만 건 돌파, 데일리 픽 참가자 4만 명 돌파, 총 270만 명의 참가자, 총 3억 원의 누적 상금 등 기록적인 수치를 나타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또한 8월 말을 목표로 2차 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2차 버전에는 리더보드, 포인트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이 추가된다. 실시간 경기 시청, 라이브 채팅, 하이라이트 영상 등의 서비스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형태로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무료 스포츠 경기 결과 예측 앱 ‘피클플레이(PICKLE PLAY)’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왁티 개요

WAGTI(왁티)는 스포츠라는 세계 공통의 콘텐츠를 활용해 패션, 미디어, 머천다이징은 물론 디지털 서비스까지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올림픽 헤리티지 컬렉션 라이선스’를 획득해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스포츠 콘텐츠 미디어 그룹 ‘DAZN’의 글로벌 미디어커머스 파트너로 골닷컴 로고를 활용한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GOAL™’을 론칭하였다. 또한, 세계 최초로 무료 스포츠 경기 결과 예측 앱인 ‘피클플레이(PICKLE PLAY)’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agti.com

언론 연락처

왁티
김고은 매니저
010-2733-04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