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STP, 전 세계 스타트업에 2019년 엘리베이터 피치 컴피티션 참가 독려

“영향을 미치고, 규칙을 파괴하라” – 60초 동안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15만달러의 상금, R&D 지원, 잠재적 투자자 만날 기회 얻어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홍콩 사이언스 앤 테크놀로지 파크(Hong Kong Science and Technology Parks Corporation, 이하 HKSTP)가 2019년 엘리베이터 피치 컴피티션(Elevator Pitch Competition 2019, EPiC)의 신청서 접수가 본격 개시됐다고 12일 발표했다.

HKSTP는 전 세계 모든 스타트업이 11월 8일 개최되는 이 홍콩의 대표 스타트업 대회에 참가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우수한 신청자는 1500명 이상의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비즈니스 리더, 전 세계의 다른 스타트업 경영자와 만날 기회를 얻게 된다.

신청서 접수가 7월 시작됐기 때문에 HKSTP는 이미 국내외 수많은 지원자의 신청을 받았다. 현재 41개 국가 및 도시에서 200여 팀이 참가 신청한 상태다.

4년째를 맞이한 EPiC 대회는 잠재력이 큰 스타트업 100곳에 홍콩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국제산업센터에서 60초 동안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서 심사위원에게 자신들의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할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후보 10곳을 추린 다음 3분 길이의 발표 기회를 다시 선사하고, 이 발표에는 투자자와 업계 리더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석해 평가한다. 상위 100위에 들어간 해외 스타트업에는 대회 참가에 필요한 왕복 항공권이 제공된다.

이 대회에는 인공지능 및 로봇공학, 핀테크, 건강, 스마트시티 등 크게 네 개 부문이 있다. 최종 우승자는 최대 15만달러의 상금을 받게 되며 최종 후보들도 각 부문에서 인상적인 발표를 선보일 경우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상위 100위 스타트업은 대회에 앞서 EPiC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해 홍콩의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잠재적인 사업 파트너 및 투자자들과 가상 세션을 통해 사업 연습을 하게 된다. 또 홍콩, 중국, 아시아의 사업 기회를 배운다. 올해 대회에는 홍콩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새 부문도 신설될 예정이다.

지난해 이 경쟁에는 전 세계에서 총 591개 단체가 참가했으며 해외 참가자 비율이 60%였다. 상위 100위 스타트업 가운데 70개는 호주, 캐나다, 독일, 인도, 일본, 뉴질랜드, 미국 등 해외 24개 시장 출신이었다. 이 행사에는 1000명 이상의 기업가, 벤처캐피털, 앤젤 투자자, 기업인, 인큐베이터, 액셀러레이터, 테크 혁신업체 경영자가 참여해 홍콩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강화했다.

참가 대상

· 설립 5년 미만이면서 2019년 3월 31일 기준 펀딩 액수가 1000만달러 미만인 IT 스타트업

· 아직 기업을 설립하지 않은 개인

· 아이디어는 인공지능 및 로봇공학, 핀테크, 건강, 스마트시티 등 네 개 부문 중 하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새로운 부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곧 공개될 예정이다.

신청은 2019년 9월 6일 오후 23시 59분(홍콩 시간)에 마감된다. EPiC 2019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epic.hkstp.org)에서 볼 수 있다.

홍콩 사이언스 앤 테크놀로지 파크(Hong Kong Science and Technology Parks Corporation) 개요

사이언스 파크, 혁신센터, 산업단지로 구성된 홍콩 사이언스 앤 테크놀로지 파크(HKSTP)는 혁신을 이해 관계자를 연결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협업을 촉진하고, 혁신을 유도하여 홍콩과 그 인근 지역에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가져다주기 위한 목적으로 역동적인 혁신 및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는 법적 기구다.

2001년 설립된 HKSTP는 홍콩을 전자, ICT, 친환경 기술, 바이오메디컬 기술, 재료 및 정밀 공학 등의 부문에 초점을 맞춘 혁신과 성장의 지역 허브로 발전시켜 왔다. HKSTP는 과학과 기술 기업이 아이디어를 키우고,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R&D 시설과 인프라, 시장 중심 연구실과 기술 센터, 전문가 서비스를 통해 지원한다. IT 스타트업이 성장을 가속하는 데 도움을 주는 종합 인큐베이션 프로그램과 부가 가치 서비스도 제공한다.

IT 사업은 응용 연구 및 제품 개발에 대해 사이언스파크의 전문화된 서비스와 인프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은 혁신센터에서 창조적인 디자인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기술 집약적 사업은 타이포, 청콴우, 위엔룽에 위치한 산업 단지 세 곳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HKSTP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hkstp.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110050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kstp.org/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KSTP
샘 얀(Sam Yan)
+852 2629 6743
sam.yan@hkstp.org

오길비 퍼블릭 릴레이션즈(Ogilvy Public Relations)
매튜 리우(Matthew Liu)
+852 2884 8474
matthew.liu@ogilv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