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추가 참여기업 모집

출처: 인트윈
2019-08-12 16:50
  •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모집공고 포스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모집공고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2일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주최, 인트윈 주관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30일까지 추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검증과 투자유치를 통해 연구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등 창업기업들의 소액 자본 수요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될 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선정 심의 과정 지원, 1:1 컨설팅, 콘텐츠 제작 등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부 지원 사항으로는 △OT 및 사업설명회 진행 △플랫폼 선정심의 및 선취수수료 지원 △온·오프라인 교육 및 컨설팅 △스토리 첨삭 지원 △사진·영상 촬영 및 제작 △스토리 페이지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및 판로 개척 지원 등이 있다. 기업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적합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추천하고, 각 기업의 준비 정도에 따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지원되며, 참여기업은 크라우드펀딩 중개 플랫폼과의 협약에 따른 후취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참여기업의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과 투자를 위한 ‘IR 데모데이’에서는 사전 참가신청서를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약식 심사를 통해 총 20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그뿐 아니라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기업과 벤처캐피탈(VC) 간의 캐주얼한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투자 유치도 연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8월 22일에는 기술가치평가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대전 대덕테크비즈센터(TBC) 콜라보홀에서 15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해당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기업 컨설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크라우드펀딩은 새로운 투자 유치 방법으로, 군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을 모으는 의미의 펀딩(Funding)이 합쳐진 단어다.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를 위해 금융기관 없이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불특정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이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에 대한 보상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발행하는데, △보통주 △상환전환우선주 △일반 회사채 △이익참가부사채 △전환사채 등이 있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증권을 발행할 수 있는 대상에 대한 법적 요건은 다음과 같다. 우선 원칙적으로 창업 후 7년 이내이거나 프로젝트성 사업을 수행하는 비상장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다만 비장상 벤처기업 또는 이노비즈 기업·메인비즈 기업·사회적 기업은 업력이 7년을 초과하더라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증권 발행이 가능하다. 반면 금융·보험업·부동산업·무도장·골프장·스키장·베팅업·숙박 빛 음식점업 등은 제외된다.

한편 ‘기술가치평가연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주최하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연구개발특구 산학연 혁신 주체의 국가과학기술 혁신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1973년 대덕연구단지로 출범했으며, 연구개발특구 육성을 위한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기술사업화와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 사업을 주관하는 인트윈은 교육 및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교육 기업 중 유일한 와디즈 공식 파트너 에이전시로 선정된 기업이다. 현재까지 약 200팀의 크라우드펀딩을 오픈시켰으며 누적 펀딩 금액은 약 8억원이다.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지원 및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사이트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트윈 개요

인트윈은 크라우드펀딩 교육 전문기업으로, 교육 기업 중 유일한 와디즈 공식 파트너 에이전시로 선정된 기업이다. 현재까지 약 150팀의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시켰으며 누적 펀딩 금액은 약 8억원이다. 인트윈은 △참가자 관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지원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후속 판로 지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http://www.innopolis.or.kr/mps
2019크라우드펀딩사업설명회 신청: http://docs.google.com/forms/d/1qiGvAy1KMhV7sFynmv

웹사이트: http://www.intw.co.kr

언론 연락처

인트윈
기업지원팀
이현아 선임
070-5088-43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