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진행

2019-08-13 14:28
  • 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3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를 7월 24일과 8월 8일 양일간 진행했다.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일대일로 매칭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진행하고 있다.

이번 22차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식개선 효과를 높이기 위해 2회차로 실시하였고, 장애청소년 및 청년 10명과 비장애인 참가자 10명이 1:1로 매칭되어 활동하였다.

첫 번째 만남에 비장애인 참가자는 사전 장애이해교육을 받았고, 쿠키에 아이싱으로 꾸미는 활동을 통해 어떻게 꾸밀지 이야기를 나누며 친밀감을 쌓았다.

두 번째 만남에는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영화 ‘겨울왕국’을 아이스 뮤지컬로 공연한 <디즈니 온 아이스>를 관람했다. 익숙한 노래와 캐릭터를 보며 참가자는 노래를 따라 부르고 서로의 감상평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1:1 매칭되는 점이 좋았고, 평소에 장애인을 오랜 시간 동안 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편견없이 장애인과 모든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언론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