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MS의 CSP 파트너로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본격 출범

MS와 CSP(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자) 파트너 제휴 협약식 가져

VDI, 백업,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등 기존 솔루션들과 클라우드의 결합 판매 전략 파트너로 출범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자와 사업 제휴로 제2의 도약 계기될 것”

뉴스 제공
굿모닝아이텍
2019-08-13 17:40
서울--(뉴스와이어)--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CSP 파트너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CSP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자를 의미하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굿모닝아이텍은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공급하는 국내 전략 파트너가 된 것이다.

굿모닝아이텍은 MS의 CSP 파트너로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Windows)와 오피스365(Office 365) 등의 기존 제품들은 물론 애저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함께 공급하게 된다. 여기에는 굿모닝아이텍이 이미 온프레미스(On-Premise)로 전 산업군에 걸쳐 수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는 VDI, 백업, 빅데이터 그리고 정보보호 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이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향후 이 제품들을 애저와 결합하여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축 또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구독 형식으로 고객사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이주찬 대표는 “MS와 CSP파트너십을 통해 굿모닝아이텍은 명실상부한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탈바꿈 하게 되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온프레미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을 위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기술력을 계속 확보해 나아가겠다”며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사들에 MS애저를 통한 구축에서 보안까지의 전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사업본부 장홍국 부사장은 “IT서비스 선두업체인 굿모닝아이텍과의 CSP 파트너쉽을 통해 국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모델을 만들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참고로 애저는 2010년도 부터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작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써 현재는 AI, IoT, 블록체인 등을 비롯한 수백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클라우드 공급자 중에서는 가장 많은 전 세계 140개 국가를 커버하는 54개 리전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Fortune 500) 중 약 95%가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굿모닝아이텍은 가상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AI 전문 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웨어를 비롯해 시스코의 서버, 넷앱과 퓨어스토리지의 저장 장치,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Veeam, VERITAS 그리고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전문 기업 엔비디아 오픈소스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 레드햇과 피보탈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제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보보안분야로도 영역을 활발하게 넓혀 통합 패스워드관리 솔루션인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 180여명 중 엔지니어의 비율이 약 80%에 가까운 국내 최고의 ‘가상화 및 시스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굿모닝아이텍 개요

가상화·클라우드·빅데이터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은 세계적인 가상화 솔루션 VM웨어를 비롯 시스코 UCS 서버,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Veeam과 베리타스, 넷앱의 스토리지 등 IT인프라 구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들을 공급 및 컨설팅하고 있다. 또한 최적의 가상화 패키지 솔루션인 SCAF-G라는 자체브랜드를 출시하여, 망분리인터넷VDI, 스마트워크업무용VDI, 고속대용량BigData플랫폼을 고객맞춤형 솔루션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VM웨어 사용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웹포털 서비스 클로버VDI 관리툴을 개발하는 등 고객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04년 창립 이래 매년 혁신과 성장을 거듭한 결과 공공,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 45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창의적인 문화마케팅 활동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희망나눔마라톤’을 통한 기부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잊지 않고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odmit.co.kr

연락처

굿모닝아이텍
전략기획마케팅팀
김석영 이사
010-4824-68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굿모닝아이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