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내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 재개장… 충남 웰빙 가공식품 한자리에

2019-08-14 11:03
  • 재개장한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내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

    재개장한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내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

공주--(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14일 -- 대전 갤러리아백화점에 자리 잡은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이하 안테나숍)이 새롭게 단장하고 14일 재개장했다.

2016년부터 충남연구원 6차산업센터가 운영 중인 이 안테나숍은 충남의 농산물로 만든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가공식품을 꾸준히 전시·판매하면서 웰빙과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재개장한 안테나숍에는 총 42개 경영체의 354개 제품(장류, 건강식품 등)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약 7억원의 매출성과를 올려 충남의 농촌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충남농업6차산업센터 김현숙 센터장은 “그동안 한화그룹의 꾸준한 지원으로 충남 6차산업 제품 판로 확보와 매출 증대에 커다란 역할을 해 왔다”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갤러리아백화점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충남의 6차산업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대전·충청권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테나숍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및 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개발에 반영하는 공간으로, 현재 충남의 6차산업 안테나숍은 대전 갤러리아백화점뿐만 아니라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