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사이버교육 모바일 학습 지원

다양한 스마트기기로 학습 가능한 사이버교육 환경 마련에 주력

2019-08-19 08:38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 이러닝 센터가 양성평등 사이버교육과정(양성평등 열린교육)의 모바일 학습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양평원 이러닝센터는 교육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춰 기존 PC위주 학습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학습가능한 사이버교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왔다. 이에 1월부터 매월 기수별로 운영 중인 ‘양성평등 열린교육’ 과정 중 스마트러닝 신규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양성평등 사이버교육의 스마트러닝 과정은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PC, e-Book 단말기 등)와 이러닝 신기술(웹블로그, 동적메시지 등 최신 웹 기술 적용)의 융합 개념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상시학습 가능한 과정이다.

양성평등 열린교육 스마트러닝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들은 모바일 강의가 가능해지면서 시간날 때 틈틈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며 다른 강의들도 모바일로 추가 제공되면 좋겠다며 스마트러닝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 만족과 기대’를 밝혔다.

이에 따라 양평원은 최근 스마트기기의 보편화로 모바일 학습에 대한 수요가 많아 짐에 따라 앞으로 스마트러닝 과정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학습자의 편의성과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평원의 ‘양성평등 열린교육’은 대상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된다(회원가입 필요). 또한 교육 이수증 출력이 가능하며 교육 수료자는 교육훈련시간 관련 상시학습시간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교육안내 및 신청방법은 양평원 홈페이지 ‘양성평등 열린교육’ 코너(https://www.kigepe.or.kr/elearning)를 참고하면 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교육부 최소라
031-936-5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