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티라이프, 18일 ‘삼성서울병원 슬관절 심포지엄’에서 우수한 임상결과 발표

뉴스 제공
바이오솔루션 코스닥 086820
2019-08-19 10:30
서울--(뉴스와이어)--첨단 세포 응용 기술을 이용한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주식회사 바이오솔루션(086820)’은 자체 개발한 연골세포치료제인 ‘카티라이프’에 대한 우수한 임상결과가 18일 200여 명 이상의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참석한 ‘제4회 삼성서울병원 슬관절 심포지엄’에서 발표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카티라이프의 임상결과는 임상 2상에 참여하였던 이대목동병원 유재두 교수가 직접 발표하였다. 카티라이프는 기준치 대비 1년, 2년 및 5년 추시 결과가 모든 임상 점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이 관찰되었다. 특히 모든 임상점수는 수술 후 1년과 5년 사이에 유의하게 개선되었다. 수술 전과 수술 후 1년, 2년, 5년 동안 MRI를 시행하여 ACI를 통한 구조적 개선을 평가하였으며 1년째 연골의 재생 및 2년에서 5년까지 연골의 유지 소견을 증명하였다. MOCART 점수의 유의한 개선은 모든 3차례의 추시 관찰에서 나타났으며 임상 점수와 유사하게 수술 후 1년에서 5년 사이의 MOCART 점수는 72.5에서 86.3으로 의미 있게 증가하였다.

결과적으로 카티라이프(small bead-type scaffold-free tissue-engineered ACI)에 대한 임상 1상은 5년의 추적 기간 후에 안전하고 양호한 임상 결과를 보였으며 임상 2상은 미세골절술 군과 비교하여 카티라이프에서의 우수한 임상결과 및 방사선학적 결과를 보였다.

유재두 교수는 “카티라이프는 환자 자신의 늑골 연골세포를 배양하여 개발된 의약품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정형외과 수술 시 용이하다는 강점이 있다. 현재 글로벌 제약사와 판권계약이 빨리 마무리되어 치료를 원하는 환자분들에게 적용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솔루션의 연구소를 책임지는 이정선 대표이사는 “이번 삼성서울병원과 경희대병원에서 개최되는 슬관절 심포지엄에서 카티라이프의 우수한 임상결과가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공개됨을 기쁘게 생각한다. 24일 개최되는 경희대병원 심포지엄에서는 회사 차원에서 부스를 준비하는 등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고

-ACI(Autologous Chondrocyte Implantation): 자가 조직 연골세포 이식 수술
-MOCART(Magnetic Resonance Observation of Cartilage Repair Tissue) 점수: MRI를 바탕으로 구조적 재생과 관련된 9가지 항목(결손부위 채워짐 정도, 주변조직과 연결성, 재생조직 표면, 구조, 신호강도, 연골하골 상태, 활막염 등)에 대해 평가하는 방법

바이오솔루션 개요

바이오솔루션은 첨단 세포 응용 기술을 이용한 세포치료제 및 인체조직모델 연구 개발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iosolutions.co.kr

연락처

바이오솔루션
경영기획본부
이호용 부장
02-6491-6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