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음악회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 9월 19일~22일 덕수궁서 개최

왕의 침전, 덕수궁 함녕전에서 만나는 동화음악회

베스트셀러 동화와 창작국악의 만남

2019-08-20 08:00
서울--(뉴스와이어)--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소장 김동영)는 동화음악회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를 9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덕수궁 함녕전에서 선보인다.

국악 라이브 연주와 베스트셀러 동화의 만남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으로 공간의 새로운 감각을 깨우는 ‘문화공간음악회’ 일환으로 2011년부터 어린이 관객 개발과 가족용 콘텐츠로 ‘동화음악회’를 선보였다. 친숙한 동화에 국악을 입힌 음악회로 어린이들과 우리 음악과의 친밀감을 높여왔다. 세계 명작 동화인 ‘어린왕자’를 비롯해 ‘너는 특별하단다’, ‘잘못 시리즈’까지 총 29편의 작품이 10만 명의 선택을 받으며 인기 레퍼토리로 자리매김했다.

왕의 침전에서 경험하는 이색 북캉스

조선 후기 마지막 왕실 침전이었던 함녕전이 이색 도서관으로 변신한다. 최은옥 작가의 베스트셀러 동화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에 음악감독 최덕렬의 창작국악 6곡이 더해져 어린이와 전통음악의 자연스러운 교감을 이끌어낸다.

이번 북캉스의 백미는 국악 라이브 연주다. 책을 못 읽게 하는 ‘시장’과 이에 맞서는 돼지 ‘레옹’의 활약이 애니메이션으로 펼쳐지는 가운데 주인공들의 심리를 대변하는 입체적인 국악선율이 극의 몰입감을 더한다. 가을밤 정취와 함께 가야금, 피리, 생황 등 동화에 생동감을 입힌 국악은 어린이 관객들의 창의력과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전석 무료이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예매·문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2019 문화공간음악회 덕수궁 동화음악회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

-일시: 2019년 9월 19일(목)~9월 22일(일) 오후 7시30분
-장소: 덕수궁 함녕전 앞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덕수궁관리소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출연진: 최덕렬(음악감독, 작곡, 기타), 하수연(가야금), 김소엽(피리, 생황, 태평소), 김용하(해금), 이은지(아쟁), 우민영(대금)
-관람료: 전석 무료(덕수궁 입장권 소지자에 한함)
-관람연령: 전연령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개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보존 전승을 통한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확대와 전통공연예술의 보존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첨부자료:
프로그램 내용 및 출연진 소개 등.hwp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연락처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홍보대행
스토리피
홍보마케팅팀
홍세빈 대리
010-8875-0304
이메일 보내기

공연 예약·문의
02-580-3282

이 보도자료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