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코리아, ‘MERZ INSTITUTE, MEET THE EXPERT’ 성황리에 종료

세계적인 면역학 석학 ‘마이클 마틴’ 박사 방한… 복합단백질의 항체 형성 과정과 원인 소개
면역학적의 관점에서 보툴리눔 톡신의 항체 형성과 실제 임상 경험 공유

2019-08-20 10:30
  • 멀츠코리아 ‘MERZ INSTITUTE, MEET THE EXPERT’에서 발표 중인 마이클 마틴 박사

    멀츠코리아 ‘MERZ INSTITUTE, MEET THE EXPERT’에서 발표 중인 마이클 마틴 박사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0일 --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 기업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는 ‘MEET THE EXPERT 심포지엄’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약 100명의 의료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석학 및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멀츠 학술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심포지엄을 위해 세계적인 면역학 석학인 마이클 마틴 박사(Dr. Martin)가 특별히 방한하여 ‘보툴리눔 뉴로톡신 A형의 면역학적 관점에서 본 복합단백질과 항체 형성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최신 학술 자료부터 진료 현장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보톡스 내성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까지 포함해 참석한 의료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마틴 박사는 “실제 보툴리눔 톡신의 약효 발현은 뉴로톡신만 있으면 된다. 면역학적으로 뉴로톡신 자체는 항체 형성을 유발하지는 않고, 뉴로톡신을 감싸고 있는 ‘복합단백질’과 변성된 뉴로톡신, 즉 ‘비활성 뉴로톡신’이 항체 형성의 원인이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제조 과정 중 첨가되는 성분 종류에 따라 비활성 뉴로톡신 유무가 결정되는 점을 강조했다. “제조사마다 보툴리눔 톡신 제조과정 포뮬레이션이 다르기 때문에, 내성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복합단백질뿐 아니라, 제조 과정 중 첨가되는 성분 포뮬레이션까지 체크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임상적으로 내성 발생 보고가 한 건도 없는 보툴리눔 톡신으로 현재까지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은 멀츠 제오민 뿐”이라고 발표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의 발표가 진행됐다. 최원장은 ‘면역학적 관점에서의 임상적 작용’을 주제로 실제 임상 경험에 대한 지식을 전달했으며 의료진들의 질의 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심포지엄에 참석한 의료진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시술 시작 연령은 어려지고, 시술 빈도는 늘어남에 따라 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면역학 관점에서 내성에 대해 알아보며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가져 매우 이로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을 개최한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이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양한 학술적 교류뿐만 아니라 언제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보툴리눔 톡신 업계를 선도해 온 제오민의 우수한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활동과 더불어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 문화 정착을 위해 의료진과 함께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멀츠는 110년 역사의 여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사다. 보톡스, 필러, 화장품, 일반의약품 및 의료기기까지 에스테틱 기업 중에서도 넓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 2018년 하반기 에스테틱 트렌드 조사 결과, 적은 부작용으로 의사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보톡스 제품으로 선정된 ‘제오민®’을 비롯해 히알루론산(HA) 필러 ‘벨로테로®’, 콜라겐 재생 필러 ‘래디어스®’, 피부 리프팅 초음파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가 있다. 또한 멀츠는 해마다 매출의 2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지식 기반형 원천 기술 개발 등 과학적 자산을 바탕으로 에스테틱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며,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글로벌 세렌디피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Merz Pharma GmbH & Co. KGaA 개요

멀츠는 110년 역사의 여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제약사다.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화장품, 일반의약품 및 의료기기까지 에스테틱 기업 중에서도 넓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을 비롯해 히알루론산(HA) 필러 ‘벨로테로®’, 콜라겐 재생 필러 ‘래디어스®’, 피부 리프팅 초음파 기기로 유명한 ‘울쎄라’가 있다. 또한 해마다 매출의 2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지식 기반형 원천 기술 개발 등 과학적 자산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세렌디피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rz.com

언론 연락처

멀츠코리아 홍보대행
오앤이노베이터
길하늬 대리
02-761-996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