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트 애셋 매니지먼트,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의 피터쉴 프로그램으로부터 소수 지분에 대한 투자 받아

2019-08-20 10:37

토론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0일 -- 부동산과 실물자산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선도적 대안자산 관리 플랫폼인 슬레이트 애셋 매니지먼트(Slate Asset Management L.P., 이하 ‘슬레이트’)가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의 피터쉴 프로그램(Petershill program)으로부터 수동적이고 투표권이 없는 소수 지분에 대한 투자를 받음으로써 세계 선도적 투자 관리업체 중 하나와 전략적 관계를 맺고 회사의 미래 성공을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 거래는 슬레이트의 지배구조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된다. 슬레이트의 일상적인 운영과 경영 체제는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
 
이번 투자는 슬레이트가 플랫폼을 향상시키고 현재와 미래 사업 및 투자 기관에 대한 GP투자를 확대하는데 사용하여 고객 및 투자 파트너들의 사업에 더 강력하게 부응할 수 있게 한다.

이 투자는 부동산과 실물자산 분야의 선도적 독립 대안투자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슬레이트의 목표 달성을 가속화한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슬레이트의 공동 설립자인 블레어 웰치(Blair Welch)와 브래디 웰치(Brady Welch)는 사업을 위해 장기적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슬레이트는 현재까지 글로벌 기관 파트너, 사모 펀드, 상장 부동산투자신탁(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등과의 공동 투자를 포함한 다수의 수단을 통해 캐나다, 미국 및 유럽에서 110억달러 이상의 거래를 완료했다.

슬레이트의 공동설립자인 브래디 웰치는 “우리 플랫폼에 대한 이번 투자는 우리의 임직원과 전략 및 미래에 대한 지지를 의미한다”며 “이는 우리의 투자자와 팀에게 매우 좋은 소식이다. 우리의 전략과 사업 모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골드만삭스와의 관계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슬레이트의 또 다른 공동설립자인 블레어 웰치는 “우리는 약15년전에 슬레이트 사업을 시작한 이래 우리가 취득한 자산의 펀더멘털에 역점을 두면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경영을 실천해 투자자들에게 독보적인 전망을 제시함으로써 엄청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브래디 웰치와 나는 골드만삭스와의 새로운 관계를 통해 슬레이트 임직원 모두가 함께 향후 10년과 그 이후에도 성과를 이루겠다는 강한 열의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로버트 해밀턴 켈리(Robert Hamilton Kelly)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의 피터쉴 프로그램 담당 상무이사는 “슬레이트 애셋 매니지먼트는 부동산에 역점을 둔 매우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대안자산 관리 플랫폼”이라며 “우리는 슬레이트의 전략, 팀 및 사업 모델을 굳게 믿고 있다. 다가오는 사업 기회를 잡기 위해 노력하는 슬레이트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슬레이트 애셋 매니지먼트(Slate Asset Management) 개요

슬레이트 애셋 매니지먼트는 6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선도적 부동산 중심 대안 투자 플랫폼이다. 슬레이트는 가치 추구형의 투자 관리업체로서 각 투자자들이 원하는 목표와 목적에 맞춘 모든 비상장 및 상장 투자 기관의 중요한 스폰서이다. 회사는 신중하고 선별적인 투자 접근방식을 구사해 자본 보존과 대규모 수익에 역점을 두고 장기적 가치를 창출한다. 슬레이트는 특출한 인력과 신축성 있는 자본, 그리고 주목 받는 광범위한 투자 기회를 창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입증된 능력의 뒷받침을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lateam.com) 참조.

골드만삭스 애셋 매니지먼트의 피터쉴 프로그램(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s [GSAM] Petershill Program) 개요

피터쉴 프로그램(Petershill program)은 주요 사모 펀드, 헤지 펀드 관리업체, 부동산 관리업체, 상장 지분 전략업체, 고정 수익 전략업체 등의 투자업체들을 대상으로 투자 및 자문 솔루션을 제공하는GSAM의 대안투자 및 관리업체 선정 그룹(Alternative Investments & Manager Selection[AIMS] Group)이 관리하고 있다. 20여개 자산 관리 업체에 투자하고 있는 피터쉴 프로그램은 발족 이래 중형 자산관리업체들에게 전략적 자본을 제공하고, 50억달러 이상의 자금을 약속 받았다. GSAM는 2019년 6월 30일 현재 전세계적으로 1조달러 이상을 관리하고 있는 세계 선도적 투자 관리업체 중 하나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190051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latea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슬레이트 애셋 매니지먼트(Slate Asset Management)
케이티 패스켄(Katie Fasken)
+1 416-583-1785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패트릭 스캔란(Patrick Scanlan)
+1 212-902-54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