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L INDUSTRIES 짐 제임스 회장 겸 CEO, 2020년 1월 31일자로 은퇴

후임으로 스티브 헨이 IDEAL의 CEO로 합류 예정

주데이 일가 4세대를 대표하는 메건 주데이, 103년 전통의 가족 기업 IDEAL의 회장 부임

뉴스 제공
Ideal Industries
2019-08-23 09:57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모어--(뉴스와이어)--IDEAL INDUSTRIES, INC.는 짐 제임스 회장 겸 CEO가 2020년 1월 31일자로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스티브 헨(Steve Henn) Illinois Tool Works (ITW) 그룹 사장이 2019년 9월 23일자로 후임 CEO로 부임한다. 그리고 4세대 가족 경영 이사를 맡고 있는 메건 주데이(Meghan Juday)가 오래 전부터 계획했던 대로 2020년 2월 1일자로 103년 전통의 가족 기업 IDEAL의 회장 직에 오른다.

제임스 회장은 2년 전 가족들과 이사진에게 은퇴 결정을 알린 바 있다. 그는 “11년쯤 지났으면 이제 다른 이들에게 조직에서 두각을 드러낼 기회를 줄 때”라며 “데이브 주데이(Dave Juday) 전 회장과 메건 주데이, 그리고 다른 주데이 가족들에게 그간 보여준 믿음과 신뢰, 지속적인 지지에 대해 감사드린다. 사랑하는 주데이 가족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것은 영광이자 특권이었다. 나 역시 가족의 일원으로 느껴졌다”고 말했다.

◇신임 CEO

크리스 볼드윈(Chris Baldwin) 후보심사위원회 위원장은 “헨 신임 CEO는 우리 회사에 딱 맞는 인재”라며 “역동적이고 도전적이며 변화하는 시장에서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고 이윤 상승을 이끌어냈다”고 평가했다.

헨 신임 CEO는 20억달러의 시장 규모를 자랑하는 스페셜티 제품 분야 내 최대 플랫폼이며 6개 사업부와 3000명 이상의 고용인으로 구성되고 15개국의 여러 시장에서 30개 이상의 설비를 운영하는 Illinois Tool Works의 산업 장비 & 플라스틱 그룹 사장 직에서 물러나 IDEAL에 합류한다. 이보다 앞서 스티브는 약 6억달러 규모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ITW의 글로벌 패키징 솔루션 플랫폼의 그룹 사장을 역임한 경험이 있다.

이처럼 다수의 산업을 아우르는 다각적 글로벌 사업을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므로 IDEAL과 같은 기업을 이끌 준비된 인재라는 평이다. 또 볼드윈 위원장은 헨 CEO가 글로벌 경영, 인수, 통합, 혁신, 고실적 팀 개발, 제조업 등에 관한 증명된 전문 지식을 가져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 확장을 노리는 IDEAL

주데이 신임 회장은 “우리 모두 짐 제임스 현 회장의 비전과 걸출함, 그리고 에너지를 그리워하게 될 것이다. 11년 동안 제임스 회장은 회사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고 말했다. 주데이 회장은“ IDEAL이 제임스 현 회장의 지도로 크게 성장했고, 단지 기업 규모가 커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훨씬 수준 높은 기업으로 거듭났다”며 “제임스 회장은 친구이자 멘토이고 선견지명이 있는 사업 파트너”라고 평가했다.

또 제임스 회장이 이룬 수많은 성취에 대한 가족들과 이사진의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제임스 회장은 IDEAL의 기업 문화와 설립 원칙을 따르며 회사의 견고한 재무 상태를 강화했다. 또 주데이 일가의 회사 요구 소유 계획을 지지하며 가족에게도 사업적으로도 중대한 이정표가 될 이번 변화를 이루어내기 위해 그들과 함께 힘을 합쳤다. 더불어 CMD, Enatel, Cree Lighting과 같이 플랫폼을 바꾸는 기업 인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주데이 차기 회장은 “제임스 회장은 IDEAL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면서 동시에 사업을 다각화하고 발전 속도와 변화를 일으킬 혁신의 전달 속도를 가속화했다. 또 IDEAL 제품과 서비스의 최종 이용자를 담당하는 운영 부서에 집중했다.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과 유망한 전자상거래 역량의 개발 및 구현을 주도하기도 했다. 그가 이룬 많은 성취가 IDEAL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제임스 회장이 그립겠지만 덕분에 견고한 기업으로 거듭난 IDEAL은 앞으로도 계속 성공과 성장을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주데이 차기 회장은 IDEAL INDUSTRIES가 가족 소유 기업으로 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IDEAL은 장기적인 성공을 목표로 만들어진 기업이다. 우리는 단순히 분기별로 생각하지 않고 다음 세대, 그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다”며 “IDEAL은 계속해서 트레이닝과 개발, 혁신 그리고 ‘핵심 사업을 보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입지를 제공해 줄’ 다른 기업의 인수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DEAL INDUSTRIES, INC. 개요

IDEAL INDUSTRIES, INC.는 가족 경영 구조이며 전기, 조명 및 무선 조명 제어, 에너지 관리, 와이어 프로세싱,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항공 우주, 자동차, 전력, 건설업계 전문직 종사자들이 사용할 우수 제품과 공구를 설계, 제조하는 다각화된 글로벌 기업이다. 당사는 다음 분기가 아닌, 다음 세대를 위해 계획하고 관리한다는 창립 이념에 충실하며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오너 일가와 경영진은 고객과 직원, 파트너사, 지역사회가 서로 이상적인(ideal) 관계를 구축한다는 창업주의 가치관을 경영 목표로 삼고 있다.

연락처

IDEAL INDUSTRIES, INC.
Mike Grossman
312-222-7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