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Jeans Network, 아태지역 사업본부 이끌어 나갈 고위 임원 선임

업계 베테랑인 루크 리처드슨 신임 본부장, 직원들과 파트너사·고객사를 아우를 생태계 구축 계획

2019-08-23 13:07

시드니--(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3일 -- BlueJeans Network, Inc.는 루크 리처드슨(Luke Richardson)을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본부(시드니) 본부장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BlueJeans의 APAC 본부 경영진을 강화하는 한편 역내 각 지역별 사업들을 연결해 파트너사와 최고 경영진을 아우르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회사의 중점 목표를 재확인하는 의미가 있다. 호주와 뉴질랜드, 싱가포르, 홍콩, 일본, 인도 시장은 직원들의 참여 증진과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협업 기술 도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성장 시장으로 꼽힌다.

지난 1년 간 아태지역 내에서 BlueJeans를 이용한 미팅 횟수 및 미팅 시간은 크게 증가했는데, 실제로 미팅 횟수는 14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50% 늘어났다. 리처드슨 신임 본부장과 휘하 직원들은 앞으로 Arkadin, Princeton 등 역내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자사의 비디오 컨퍼런싱과 협업 솔루션 수요에 대응하게 된다.

고객사들은 BlueJeans Gateway for Microsoft Teams에 특히 관심이 높다. Microsoft Teams 사용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각 기업들은 기존의 콘퍼런스룸과 본 솔루션을 연결해야 한다. BlueJeans Gateway는 단 몇 분이면 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원들은 데스크톱, 콘퍼런스룸, 허들룸 등 다양한 방법과 공간을 통해 미팅에 참여할 수 있다. BlueJeans Gateway는 공간 내 도입이 쉽고 설치가 빠르며 보안성과 실시간 관리 및 분석 능력이 뛰어나다.

BlueJeans는 인도 뭄바이에 데이터 센터를 새롭게 구축하는 등 미팅 플랫폼 시장 성장세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역내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인도 내 고객사들의 미팅은 Mumbai POP가 기본으로 호스팅하게 된다. 이들은 또한 미팅 데이터 기록을 위한 기본 스토리지 장소로 AWS Mumbai를 선택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협업 플랫폼의 일원으로 BlueJeans를 선택한 고객사로는 칸아카데미, 에어아시아, Cotton:On, Frucor Suntory 등이 있다.

칸아카데미는 인도 내에서 PISA(국제학업성취도평가) 시험을 위한 집단 강사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공교육 시스템들이 경쟁하는 올림픽으로 불리는 본 시험은 전 세계 15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속 국가의 교육 시스템을 평가한다. 지난해 말부터 한 달에 1만 명 이상의 시범학교 소속 학생들이 칸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을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있다. 비풀 레디(Vipul Redey) 칸아카데미 학교 활성화 팀장은 BlueJeans를 통한 효율적인 교사 트레이닝이 이 같은 성과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레디 팀장은 “BlueJeans Events는 지난 1년 간 대역폭이 낮은 개도국들을 대상으로 원격 교육 이상적인 플랫폼이라는 점을 증명했다. 웨비나 세션을 통해 현지 방문 및 트레이닝 시설 대여 비용을 상당 부분 절감한 가운데 교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접점을 상시 유지함으로써 이들에게 교육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며 “이는 기부금에 의존하는 우리 같은 비영리 기관 입장에서 행운이라 할 수 있다. 효율적이고 비용 절감 방식으로 인도 전역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의 역량을 향상시킨 BlueJeans는 우리가 공교육 시스템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리처드슨 신임 본부장은 “성장세에 있는 아태지역 본부를 이끌게 되어 영광스럽다. 최근 우리 회사의 미팅 플랫폼이 높은 관심을 끌고 점 역시 고무적이다. 계속 늘어나고 있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유능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협력하는 한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협업 기술이 중요한 기업 자산이 되고 있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각 기업별 직원들은 소속 팀과 사업부와 연락을 주고받고 협업과 기여를 할 수 있는 도구를 필요로 한다. BlueJeans는 이를 뒷받침할 솔루션을 공급함에 있어 유리한 고지에 서 있다”고 밝혔다.

BlueJeans Network 개요

BlueJeans는 첨단 업무 환경을 위한 미팅 플랫폼으로 데스크톱, 모바일 기기, 룸 시스템을 하나의 영상 미팅 솔루션으로 연결하는 첫 클라우드 서비스다. 성장세에 있는 수 천 곳의 기업과 Fortune 500 기업 경영진은 영상, 음성, 웹컨퍼런싱 미팅과 대규모 인터랙티브 이벤트를 위해 BlueJeans를 매일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장소와 방법으로 생산성 있게 근무할 수 있게 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bluejea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 연락처

Erin Cheever
BlueJeans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